아이폰 불량 체크리스트 하나씩 다 살펴보기 번거롭다면…

아무리 적은 돈을 들인 제품이라 하더라도 막 개봉을 해서 전원을 켰는데 뭔가 불량스러운 느낌이 전해지면 그 마음은 이루 다 말로 할 수 없을 겁니다. 그런데 심지어 고가의 스마트폰이라면?? 억장이 무너지는 심정이겠죠? 이전에도 이야기한 바 있듯 애플 아이폰(iPhone)을 구입한 이들은 그 어떤 이용자들 보다 이런 부분에 민감한 편입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아사모 등지에서 아이폰 불량테스트를 위한 체크리스트가 공유되기도 했을 정도였는데요. 이제는 어느 정도 경험이 쌓이다 보니 이런 항목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는 이들은 줄었다지만 여전히 핵심이 되는 기능들에 대해서는 체크가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제한된 기간 내에 확실히 살펴봐야 교품이 가능하니 더더욱 말이죠.

이에 본문에서는 아이폰 이용자가 알아두면 좋은 앱을 소개드리려 하는데요. 일전에도 한번 알려드렸던 ‘폰닥터(Phone Doctor Plus)’ 가 그것으로 4.0.x 업데이트를 통해 훨씬 그 쓰임이 간편해진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아이폰 불량테스트, 더 쉬워진 진단 및 체크 방법

아래는 아이폰6s 플러스를 기준으로 폰닥터 플러스를 실행해 본 모습입니다. 종전과 달리 훨씬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춘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터치, 카메라, 플래시, 홈버튼 등 20여개 항목을 하나씩 선택하며 불량 테스트를 진행했던데 반해 이제는 원터치로 한번에 이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보유한 아이폰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부분 또한 그래프 등이 더해지면서 훨씬 보기 편해졌네요. ▼

참고로, [핸드폰 상태] 에 보여지는 것들을 하나씩 선택하면 그에 대한 세부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기억하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아이폰6s 에 탑재된 A9 프로세서의 경우 삼성전자와 TSMC 가 제조한 것이 혼용되면서 논란이 인 바 있는데요. ▼

이전에 소개한 ‘아이폰6s A9 AP, 삼성 TSMC 논란 이유와 확인법’ 이 아닌 폰닥터만으로도 어떤 제조사가 만든 칩이 들어갔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N71AP, N66AP’ 면 삼성전자 칩, ‘N71MAP, N66MAP’면 TSMC칩입니다.

앞서 4.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폰닥터 플러스는 기존과 달리 원터치 방식으로 빠르게 필요한 테스트를 진행하게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 과정에서 이용자가 따라야 할 행동을 그대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

다만, 이 또한 제한된 시간 내에 이뤄져야 해서 자칫 타이밍을 놓치거나 필요한 무언가가 없어 제대로 체크를 하지 못하는 항목이 발생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는 [테스트] 탭의 두번째 페이지에서 각각의 항목을 직접 선택해 제대로 테스트를 마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이어폰과 마이크 항목을 보시면 최초에는 이어폰을 준비하지 못해 정상이 아닌 것으로 표시되었지만 이후에는 문제가 없다는 진단을 받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지금까지 자신이 구입한 아이폰에 혹시나 모를 불량이 있지 않을까 걱정인 분들이 알아두시면 좋은, 그리고 아이폰6s 시리즈를 기준으로 A9 프로세서가 어떤 제조사의 것인지 확인하는데 유용한 폰닥터 플러스 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나 이를 설치해서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 앱스토어를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이제 막 새롭게 아이폰을 구한 분들은 물론이고 앞으로 이를 구해서 이용할 분들도 알아두시면 요긴하게 쓸 녀석이 아닌가 싶네요. 아이폰 불량테스트 등 관련 기능이 필요한 분들은 바로 설치해서 활용해보세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