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 스펙 및 출시일 유출, 특징은?

LG전자가 올해 모바일쪽으로 보인 성적을 놓고보면 다가오는 2016년의 행보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G4, V10 과 같은 플래그십 모델은 물론 보급형 시장을 노린 각종 기기들을 보더라도 말이죠.

↑LG G5 컨셉 디자인 (사진:concept-phones)

이런 분위기 속에 내년을 주목하게 하는 LG전자의 상반기 플래그십 모델이자 차세대 G시리즈인 'G5' 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지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폰아레나 등 몇몇 외신에 따르면 LG G5 는 종전과 달리 내년 1분기 그 중 2월경 출시될 전망이라 합니다. 참고로, G4 는 국내 기준으로 4월말 시장에 나온 바 있습니다.

이는 경쟁사 대비 늦은 시점에 출시가 되면서 가진 불리함(?)을 해소함과 동시에 동등한 입장에서 맞대결을 해보겠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삼성 갤럭시S7 역시 내년 2월경 출시된다는 소문이 꾸준히 전해지고 있는데요.

과연 그렇다면 LG G5 는 어느 정도 스펙을 가지며 어필을 하려는걸까요?

소스에 따르면 5.6인치 디스플레이에 2K 해상도를 갖고,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를 적용하면서 수준급의 퍼포먼스를 뽐낼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난 G4 등이 AP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했던만큼 차세대 모델에는 특히 이 부분을 신경쓸 것이라 예상할 수 있는데요. 이에 준하는 제원을 담는다 평할 수 있겠네요.

이 뿐만 아니라 LG G5 는 2100만 화소 카메라와 3,000-3,500mAh 수준의 배터리를 담는다 합니다. 과거 G5 에 들어갈 카메라 센서를 소니가 커스텀 제작해서 제공한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관련 내용은 따로 언급되지 않고 있네요. 참고로 홍채인식 기술에 대한 소문도 있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이 부분이 구체화 될 가능성은 낮다 판단됩니다.

사실 하드웨어 스펙 이상으로 이제는 소프트웨어 측면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데요. 위 소식을 접하고보니 LG G5 를 선보일 LG전자가 이 부분은 과연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궁금해지네요. G4 등처럼 특정 기능에만 너무 치우치는 누는 범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