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프로 애플펜슬, 강화유리필름 붙이니…이런 문제가?!

지난 27일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애플 공홈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iPad Pro)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현재 몇가지 궁금증을 풀어보고자 제품을 주문을 해놓고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이처럼 큰 화면을 갖는 태블릿PC를 구입하고나면 가장 먼저 살펴보는 것이 관련 액세서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에는 '애플 펜슬' 과 '스마트 키보드' 라는 걸출한 녀석들이 가장 먼저 떠오르긴 하나, 디스플레이를 보호할 수 있는 액정보호필름 또한 빼 놓을 수 없겠죠?

그런데, 최근 중국의 한 매체(feng.com)를 통해 한가지 흥미로운 혹은 아쉬움을 남기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이패드 프로에 강화유리필름을 부착한 경우 애플 펜슬을 활용하는데 약간의 애로사항이 있다는 것인데요. 직선을 그리는데는 별 문제가 없지만 대각선을 그릴 때는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선에 흔들림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강화유리필름 (위) vs 일반 필름 (하) / 사진(feng.com)

단, 부착했던 강화유리필름을 제거하고 다시 동일한 과정을 시도했을 때는 대각선을 그릴 때도 흔들림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 내용을 전한 매체에서는 부착한 강화유리필름이 어떤 제품인지 그리고 두께가 어느 정도인지 등에 대한 세부 조건은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관련 제품에서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지는 아직까지 알 수 없는데요.

아이폰6s 시리즈가 출시될 무렵 애플이 3D 터치 기능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특정 조건을 갖춘 필름을 부착해야 한다는 기준을 제시한 바 있죠?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 펜슬의 조합 또한 그런 기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애플은 이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전하지 않고 있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