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6P 케이스 선택 신중해야, 카메라 기능 방해해
넥서스6P 케이스 선택 신중해야, 카메라 기능 방해해
한국시간으로 30일 새벽 구글(Google)은 새로운 넥서스 시리즈 레퍼런스폰 '넥서스5X' 와 '넥서스6P' 를 전격 발표했습니다. 2개의 모델이 등장한만큼 보급형과 고급형으로 각각 자리매김하려는 움직임이 눈에 띄었는데요.
↑넥서스6P (Nexus 6P)
화웨이가 제조한 넥서스6P는 넥서스 시리즈 가운데 처음으로 풀메탈 바디를 채택하면서 외관은 물론 스펙에서도 프리미엄급임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미 블로그에서도 소개했던 것처럼 '카메라' 에 상당히 공을 들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1.55µm 픽셀에 1230만 화소를 담은 카메라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고퀄리티 결과물을 얻는데 부족함이 없는 성능을 갖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DxOMark 카메라 점수에 따르면 84점으로 수 많은 스마트폰 가운데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좋은 화질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그런데, XDA 포럼에 소개된 여러 게시글을 보면 서드파티 케이스를 장착하는 경우 자칫 넥서스6P의 수준급 카메라 성능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LED 플래시 옆으로 있는 레이저 오토포커스 센서가 가려지는 문제가 있다는건데요.
↑넥서스6P 카메라 (사진 : 안드로이드 폴리스)
구글 스토어에 공개된 케이스를 살펴보면 레이저 오토포커스가 위치한 부분이 뚫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하지만 현재 출시된 혹은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많은 서드파티 케이스가 이를 가리게끔 설계되어 있어 초점을 제대로 잡을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현재 넥서스6P는 우리나라 구글 플레이에서 예약 구매할 수 없는 상태지만 혹시 해외에서 이를 구해오려는 분들이라면 케이스를 구할 때 반드시 체크해봐야 할 부분이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