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클래스(CLASS) 제품사진 및 스펙 입수, 특징은?

오는 21일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LG전자의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 'LG 클래스(CLASS)' 의 목업 사진과 이 제품에 대한 일부 정보를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기존에 없던 메탈 소재를 이용한 것이 특징이라 말씀드렸었는데요.

최근 업계에 종사하고 있다고 밝힌 익명의 소스를 통해 LG 클래스의 디자인을 가늠할 수 있는 몇 장의 사진과 주요 스펙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며칠 뒤면 공식적으로 알려질 내용이긴 하지만 혹시나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 계실까하여 그 내용을 미리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 클래스의 전면과 후면의 모습은 기존에 뽐뿌와 루리웹 등 국내 커뮤니티에서 유출된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입니다. 다만 이를 전해준 소스에 의하면 이미지로 보이는 인상과는 달리 실물은 제법 괜찮은 느낌이라 합니다. 정면에서 들여다보면 마치 노키아 루미아 시리즈를 보는 것 같다고 하는데요. 또 어떻게 보면 살짝 아이폰6 실버 모델을 연상시키는 부분도 있다는 설명입니다.

개개인마다 디자인에 대한 인상은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으니 속단하긴 이르지만, 사진으로 보는 것과 실물은 사뭇 다른 느낌인 듯 합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보여지지 않았던 LG 클래스의 하단부 모습입니다. 이어폰 잭과 마이크로 USB 포트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를 가만히 보면 전후면 끝자락이 살짝 라운드형으로 처리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덕분에 손에 쥐는 느낌 또한 나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소스를 통해 얻은 LG 클래스 스펙을 살펴보면, 지금까지 언론 등에서 전해진 것과는 제법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5.0인치 HD (1280x720) 디스플레이에 퀄컴 스냅드래곤 410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고, 1300만 화소 카메라와 2GB 램, 16GB 저장공간, 2050mAh 용량의 배터리,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을 포함하는 것으로 밝혔습니다.

덧붙여, 7.4mm 두께에 147g 무게를 갖고 익히 알려진 것처럼 골드, 실버, 블루블랙, 화이트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눈길을 끄는건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담고 있다는 점인데요. f/2.0 의 밝은 렌즈를 채택해 실내 또는 어두운 곳에서도 노이즈가 최대한 억제된 깨끗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 합니다. 특히, 이를 통해 '제스쳐 인터벌 샷', '롱(Long) 제스쳐 삿 & 제스쳐 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는 이전에도 소개해 드린 적 있는 기능이라 따로 그 설명은 더하지 않겠습니다.

이 외에도 와이파이 없이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이 라디오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 라디오' 기능도 포함한다고 하네요. LG 클래스(CLASS)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 및 리뷰 / 후기는 차후 기회가 되면 다른 글을 통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