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M 프리뷰 2 배포, OTA 업데이트 가능해

넥서스5, 안드로이드M 설치

구글이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M 의 두 번째 프리뷰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사실 해외에서는 지난주부터 이미 관련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제가 테스트를 위해 넥서스5 에 설치해 둔 안드로이드M 프리뷰에 OTA 업데이트 알림이 바로 어제 나타나길래 지금에서야 블로그를 통해 소개드리게 되었네요.

구글에서 공개한 릴리스 노트를 보면 이번 업데이트는 외장 저장장치에 기록하는 동작도 권한 부여 대상으로 포함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무선랜, 계정, 인증 관련 항목 권한이 바뀐 것도 특징이고요. 특히, 안드로이드M 환경에서 앱을 개발하거나 테스트 중에 있다면 미루지 말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라고 권하고 있는데요.

If you are currently developing or testing on Android M, you should update your environment to Developer Preview 2 as soon as possible. This ensures that you are building with the latest platform APIs and testing against the latest behaviors.

이는 수 많은 버그를 보완하면서 플랫폼과 API에 중요한 변화가 있고, 개발자들이 알려준 이슈도 상당수 해결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M 프리뷰 2 적용 모습

아직 오랜 시간 이용해보지 않아서 많은 부분을 파악하진 못했지만 잠깐 살펴본 바로는 '앱 서랍' 과 '메모리 관리' 부분에서 변화가 보이네요.

안드로이드M 프리뷰 2는 넥서스5, 넥서서6, 넥서스9, 넥서스 플레이어를 지원하는데요. OTA(Over the Air) 방식 혹은 개발자 사이트에 등록된 팩토리 이미지(➥ 여기)를 내려받아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덧붙임 # 이 글은 TechG 에 동시 발행함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