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마구2, 다른 유저와의 1:1 대결도 가능

이 공간을 통해 수도 없이 말씀드린 것 중에 하나가 저는 '야구' 를 심히 좋아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평소 프로야구 경기를 빠짐없이 즐기는 것은 물론이고 관련 게임들도 하나하나씩 꼭 플레이 해 보곤 하는데요.

마구마구2 같은 경우는 지난 프로야구의 역사적인 순간들까지도 접할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와 고퀄리티 3D그래픽, 9000여명의 선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성있는 폼의 재현 등이 특장점인 녀석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국내 야구에 있어 레전드로 할 수 있는 선수들까지 획득할 수 있어 더더욱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고요.

이 글에서는 마구마구2 의 간단 후기와 함께 최근 적용된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마구마구2 후기 그리고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마구마구2 는 야구 룰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적응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끕니다. ▼

게다가 선수들의 표정이나 애니매이션 동작 등의 사실감 또한 높아서 이를 즐기는 내내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가 있더군요.

아래는 마구마구2 를 플레이 중인 장면 중 일부를 캡쳐한 것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배경 그래픽은 물론 선수 개개인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잘 묘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홈런을 치거나 삼진을 당했을 때 그리고 몸에 공을 맞았을 때 나오는 표정이나 이펙트는 특히 인상적이더군요. ▼

프로야구를 보다보면 특색있는 자신만의 폼을 가진 다양한 선수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김광현 선수의 역동적인 투구처럼 말이죠. 마구마구2 에서는 이와 같은 모션을 상당히 싱크로율 높게 그리고 있어요. 야구팬이라면 이런 부분도 놓칠 수 없는 재미가 될 것 같네요.

간단 후기는 이쯤해서 마무리하고 이제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내용들을 살펴볼까요?! 사실 스포츠 게임이라는 것이 어느 정도 손에 익으면 아무리 AI 가 좋아도 왠만해선 패하지 않는 꼼수(?)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흥미가 떨어지는 것이 당연지사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

이에 대한 대안일까요. 마구마구2 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1:1 실시간 모드' 를 추가했습니다.

1:1 로 경기를 펼치는 것은 물론이고 홈런모드 대전을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네요. 단, 현재 싱글대전 같은 경우는 베타 테스트 중이니 이 점도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이와 함께 지금까지 공개된 조합식 레전드카드에 이어 프로야구의 전설적인 선수를 수집할 수 있는 또 다른 레전드 등급의 선수들이 추가되었다는 소식도 보입니다. 게다가 프로야구 원년 80년대 선수와 스테프도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세트덱 UI 개선 등 다양한 변화가 눈길을 끄는데요.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는 ➥ 여기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조합식의 경우 레전드 카드를 선수 카드와 기타 재료를 합성해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 떄 필요한 카드와 재료가 궁금하신 분들은 마구마구2 공식카페를 참고해보세요. ▼

이상으로 마구마구2 에 대한 간단 후기와 함께 이번에 적용된 새로운 업데이트 관련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야구 팬인 분들이라면 하나쯤은 스마트폰에 관련 게임을 담고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혹시 마구마구2 를 이용하는 유저라면 위 정보도 잘 챙겨두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AI 모드 외에 다른 유저와 실시간 대결이 가능하다는 사실은 이전에 없던 색다른 재미를 느끼기에 충분한 요소가 될 듯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