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8.3 베타3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은?

스프링 포워드 미디어이벤트와 함께 iOS 8.2 가 정식으로 공개되었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반면, iOS 8.3 또한 베타 테스트가 한창인데요. 세번째 버전이 새롭게 배포되엇네요.

사실 iOS 8.3 베타3 배포는 어느 정도 예견된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iOS 8.2 에 새롭게 포함된 ‘애플워치’ 아이콘에 이전까지의 8.3 베타에는 들어가 있지 않았거든요.

과연 이번 iOS 8.3 베타3 은 어떤 변화를 보일지... 새롭게 추가된 기능과 이전 버전에서 보였던 실사용시 불편함 있던 버그의 개선 여부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iOS 8.3 베타3 : 새로운 기능 & 개선된 버그

우선, 빌드넘버가 당연히 올랐겠죠? 베타2 에서는 12F5037c 였는데 이번에는 12F5047c 로 10단계 상승했습니다. ▼

또한,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이번에 새롭게 릴리스 된 iOS 8.3 베타3 에는 iOS 8.2 와 마찬가지로 애플워치 아이콘이 포함된 모습입니다. ▼

이 외에도 문자메시지 정확하게 말하면 아이메시지와 관련해 새로운 기능이 더해졌습니다. ▼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iMessage 를 필터링하는 것이 가능해졌는데 아직까지 실사용을 하며 이 부분을 직접 경험해보진 못했지만 꽤 유용한 쓰임새를 가질 것으로 보이네요.

다만, 가능하다면 차후에는 SMS 에도 이와 관련된 기능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자신이 원치 않는 번호를 스팸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

베타2 와 비교해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현재 이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버그’ 는 얼마나 개선되었을까요? ▼

몇차례 말씀드렸던 VoLTE 부분이 이제는 제대로 작동하는 모습입니다. 여러번 재부팅하며 테스트 했는데 별다른 문제없이 제대로 구현되더군요. 계속해서 사용해보니 여전히 버그가 존재합니다.
덧붙여, 퍼포먼스 측면에서도 좀 더 부드러워진 느낌이 든다는 이야기가 여럿 보입니다. 미묘한 버벅거림이 사라졌다는 것이 골자였는데요. 저 같은 경우 iOS 8.3 베타2 에서도 버벅거리는 문제를 크게 느껴보지 못해서 이 부분을 직접 체감하지는 못했네요.

하지만, iOS 8 이후 끊이진 않는 불만사항 중 하나인 써드파티 키보드 지원에 있어서는 여전히 좋지 않은 평가가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과연 언제까지 이 문제가 이어질런지...

이상으로 이번에 새롭게 릴리스 된 iOS 8.3 베타3 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관련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