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만화소 DSLR 캐논 EOS 5DS/5DS R 스펙 및 제품 이미지

지난 2014년말 캐논이 500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DSLR 을 준비 중에 있고 이를 2015년에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몇 차례 전해진 바 있습니다. 이를 위해 소니에서 만든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다는 이야기도 있었고요.

과연 이 제품이 오두막삼(5D Mark3)의 후속이냐를 두고 다양한 의견이 나오기도 했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드러난 정보를 보면 또 하나의 라인업. 즉, 5D의 고화소 탑재 파생모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Digicame-info 등 각종 외신에 의하면 캐논이 다음주쯤 5Ds 와 5Ds R 로 불리는 카메라를 발표할 예정이라 하는데요. 이는 5060만 화소라는 초고화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두 기종의 주요 스펙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캐논 EOS 5DS / EOS 5DS R 스펙

- 5060만 화소 풀프레임 CMOS 센서
- 5DS R은 로우패스 필터가 제거된 모델
- 마그네슘 합금 바디, 방진 방적
- 듀얼 DIGIC6 프로세서
- 상용 감도 : ISO100-6400
- 연사 5장/초
- 고정밀 61포인트 AF
- EOS iTR AF
- 150000 픽셀 RGB + IR 측광 센서
- '파인 디테일' 픽쳐스타일 추가
- 1.3x와 1.6x의 크롭 모드
- 사용자 정의 "빠른 컨트롤 화면"
- 타임랩스 무비
- 깜박임 방지
- 인터벌 타이머
- 벌브(Bulb) 타이머

현재 이 외에 다른 정보는 알려지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두막삼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입장에서 그 후속을 기대하고 있었는데 이번 파생모델을 보고 있자니 5D Mark 4 등이 더 기대되기도 하네요. 참고로, 이 또한 올해 출시될 예정이라 전망되고 있습니다. 

반면, 관련 커뮤니티를 보면 EOS 5Ds 와 5Ds R 에 대한 기대감을 어느 정도 엿볼 수 있는데요. 고화소이면서 5매 연사가 가능한 성능 등에 주목하면서도 가격 정보가 전혀 언급되고 있지 않다보니 이 부분에 대한 궁금증이 가장 큰 모습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