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우10 이벤트, 주요 내용 정리 및 핵심 영상 공개

ⅰ) 더 버지, MS 윈도우10 이벤트 8분 요약 영상 공개

지난 22일 국내 포털사이트에서도 많은 이들이 관심갖고 살펴본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차세대 운영체제인 ‘윈도우10’ 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새벽시간이 진행된 행사인만큼 이에 관심을 갖고 있었던 소수의 사람들만 실시간으로 시청을 하다보니 대부분 관심이 있다 하더라도 요약된 기사 등을 주로 참고하시곤 했을 겁니다.

혹시나 윈도우10 관련 이벤트 내용을 다시 시청하고 싶었던 분들의 경우에도 오랜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부담 때문에 그냥저냥 미뤄두기만 한 분들도 많을테고요.

이런 분들에게 꽤 반가운 소식이 하나 있는데요. The Verge 가 지난 MS 윈도우10 이벤트 내용을 8분으로 요약한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습니다. 전체 영상을 보는데 제약이 있던 분들에게는 분명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겠네요. ▼

 


ⅱ) MS 윈도우10 이벤트 주요 내용 정리

  • 윈도우10 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운영체제와는 달리 모든 디바이스에서 통일된 UI 를 보인다는 것인데요. 이제까지 각기 다른 네이밍이 붙었던 OS 가 앞으로는 윈도우10 으로 불리게 됩니다.
    특히, 발표 후 화제가 되었던 것처럼 윈도우7 은 물론 윈도우8.1, 윈도우폰 8.1 사용자에게는 차세대 운영체제가 1년동안 무료로 업그레이드 제공됩니다.

  • iOS 의 시리(Siri), 구글 나우 등과 같은 MS 의 음성 비서 시스템인 ‘코르타나(Cortana)’ 가 앞으로는 PC 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컴퓨터 내부에 보관된 각종 파일은 물론 원드라이브 계정 내에 저장된 데이터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을 보시면 실제로 이를 시연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앞서 윈도우10 의 특징으로 모든 디바이스에서 같은 UI 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는데요. 이는 모든 윈도우 디바이스에서 활용하는 앱에도 통용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동시에 지원하는 것처럼 ‘PC, 태블릿, 스마트폰, X박스 원’ 이 모든 기기를 동시에 호환하는 유니버셜 앱이 지원된다고 하네요.

  • 개인적으로 특히 반갑게 다가오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비단 저만 그런 것은 아닐거라 생각되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뒤로 하고 코드네임 ‘스파르탄’ 이라 불리는 새로운 웹브라우저가 포함된다 합니다. 악명 높았던 IE 의 단점을 대부분 커버해 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최근 공개된 자료를 보더라도 웹표준 및 새로운 자바스크린트 엔진 의 성능 향상은 꽤 눈길을 끄네요.

  • PS4 게임을 PS 비타나 엑스페리아Z3 태블릿 컴팩트 등에서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것처럼 향후 윈도우10 에서는 X BOX 의 게임도 이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누구나 꼭 한번 사용해보고 싶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홀로그램을 이용한 AR 글라스 ‘홀로렌즈(HoloLens)’ 가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위 영상들에서 관련 시연 장면과 실생활에서 어떤 활용이 가능한지 살짝 엿볼 수 있는데 기회가 된다면 어떻게든 경험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 이 밖에도 윈도우10 를 탑재한 84인치 4K 터치 디스플레이 기반의 스마트 화이트 보드인 ‘서피스 허브(Surface Hub)’ 등도 공개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얼마전 진행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10 이벤트와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드렸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한 것인 만큼 자세한 내용들은 차후 또 다른 내용들을 접하게 되었을 때 다른 글을 통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