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며칠동안은 하루에 하나씩 IE 8 오류에 대한 해결법을 올려드리고자 합니다. MS 에서 제공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알려드릴텐데 혹시 관련해서 다른 방법으로 해결했다는 분은 꼭 의견 남겨서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될 수 있게 해주세요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8 을 사용하시다 보면 특정 웹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서 페이지를 제대로 표시하지 못하는 경우를 겪어보셨을겁니다.  



 MS 의 설명에 의하면 이 현상의 원인은 Internet Explorer의 XSS(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필터가 웹 사이트의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감시하여 잠재적인 공격을 인지하면 자동으로 스크립트 코드가 실행되지 못하도록 차단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즉, 이 기능은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기능의 일부라고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어떤 사이트는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제대로 표시조차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하니 그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참고로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MS 에서 직접 제공하는 설정팁입니다.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 줍니다.




 인터넷 옵션창이 뜨면 보안탭으로 이동하신 후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보안설정창이 뜰텐데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시면 XSS 필터 사용 항목이 보이실겁니다. 이 녀석을 "사용안함"으로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정말 변경할 것인지 확인창이 뜨는데 두려워말고 바꿔주세요. 쉽죠? ^^




 IE 8 을 재실행해서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던 웹페이지에 접속해보세요. 이제 해당 메세지가 나오지 않을 겁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면 호환성 문제는 해결되지만 보안 수준이 조금 낮아지는 것이니 주의가 요망된다는 MS 의 설명을 참고로 말씀드리면서... 이 포스팅을 마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