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4, 아이폰6 등 카메라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는?

최신 스마트폰 카메라 샘플 이미지 중 / PhoneArena

얼마전 폰아레나에서는 아이폰6, 갤럭시노트4, 엑스페리아Z3, G3 등을 비롯한 최신 스마트폰 6종의 카메라로 촬영한 샘플 이미지를 소개하면서 어떤 사진이 가장 마음에 드는지를 뽑는 블라인드 투표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그 결과가 드디어 공개되었는데요. 저 역시 투표를 했는데 갤럭시노트4 와 아이폰6 등은 직접 사용하는 입장이라 그런지 얼추 어떤 사진이 어느 기기로 촬영한건지 맞출 수가 있었습니다. 대략 갤노트와 아이폰은 구분이 되더군요 ^^;; 

Samsung Galaxy Note 4 got first place. With nearly 43% of the votes, it ended up miles ahead of the iPhone 6, which got second place. The latter received a bit over 22% of all votes.
[PhoneArena]

각설하고, 블라인드 평가 결과 1위는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노트4 로 나타났는데요. 참가자의 43% 정도가 이 녀석으로 촬영한 결과물이 가장 마음에 든다고 투표했다 하네요.

2위는 역시나 가장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 하나죠. 애플의 아이폰6 입니다. 이전에도 리뷰를 통해 소개한 것처럼 색감이 다소 짙게 표현되는 것이 딱 아이폰6 혹은 아이폰6 플러스라 예상됐는데 그대로 들어맞은 모습이네요. 

반면, 예상 외의 성적(?)을 거둔 단말기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바로 LG G3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직접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 해 본 결과 갤럭시S5 보다는 G3 로 촬영한 결과물에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번 결과는 꽤 의외네요.

물론, 이 결과가 1위부터 6위까지를 순서대로 고르는 것이 아니라 어떤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가장 마음에 드냐를 고르는 것이었기에 절대적인 성능을 의미하는 순위라 보기는 힘듭니다.

삼성 갤럭시노트4 카메라

갤럭시노트4 는 1600만 화소에 손떨림방지(OIS) 기능을 탑재했는데요. 국내외에서 카메라 성능과 관련해서는 확실히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네요.

스마트폰을 구입하는데 있어 카메라 성능에 포커스를 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번 결과 또한 참고사항 중 하나가 될 듯 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