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6 스펙 및 디자인 유출, 출시일은?

차세대 레퍼런스폰 구글 넥서스6 을 모토로라에서 준비 중에 있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 외에는 뭔가 구체적인 정보가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보니 해당 단말기에 대한 궁금증만 점점 커져만 갔는데요.

이런 와중에 한 외신에서 넥서스6 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이미지와 스펙 등을 소개하여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he device we’ve learned about is actually going to pack a 5.92-inch screen, as mentioned above, with QHD resolution of 2560 x 1440. This dense screen according to our calculations comes out to be 498 PPI—a fairly impressive number for any smartphone. As such, it’s going to have a battery that is equally impressive, packing 3,200 mAh to power all of those pixels.
[9TO5Google]

구글 넥서스6 이미지 / 9TO5Google

무엇보다도 주요 사양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디스플레이 크기가 아닌가 싶은데요.

이전에는 5.2인치를 채택할 것이라는 내용이 소개된 바 있는데 이번에 전해지는 내용에 따르면 넥서스6 은 5.92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고 합니다. 실로 엄청난 크기가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이와 같은 크기에 QHD 해상도(2560x1440)를 지원하여 498ppi 수준을 보인다고 하네요.

이 외에 '스냅드래곤 805 프로세서, 3GB 램 메모리, 1300만 화소 카메라, 4K UHD 동영상 촬영, 3200mAh 배터리' 등을 제공한다 합니다. 

해당 스펙이 사실이라면 넥서스6 은 왠만한 제조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크게 부족함이 없는 하드웨어를 자랑하네요.

그렇다면 많은 분들이 기다리는 차세대 레퍼런스폰은 언제즘 출시되는걸까요? 넥서스6 은 10월 중순 발표되고, 오는 11월경 안드로이드L 이 처음 적용된 기기로 정식 출시될 전망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