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스마트, 특화기능 탑재한 폴더형 스마트폰

LG 와인 스마트

이미 관련 소식을 접한 분들도 많겠지만 LG전자에서 와인폰 시리즈를 계승한 스마트폰 '와인 스마트' 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LG 와인폰은 과거 중ㆍ장년층을 위한 단말기로 2년 남짓한 기간만에 200만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올리기도 한 라인업인데요. 시력이 좋지 않고 단순한 기능을 선호하는 타켓층을 위한 2배 큰 화면, 문장 자동완성 등과 같은 기능을 탑재하면서 효도폰으로서 자리매김을 했던 기기입니다.

덧붙여, 전체 와인폰 구매고객의 80% 정도가 40대 이상이었을 정도로 기능은 물론 편의성 등에서도 인정을 받은 녀석인데요.

바로 이런 와이폰 시리즈가 시대의 흐름에 맞춰 폴더형 스마트폰으로 재탄생한다고 하네요. 단순히 스마트폰화 된 것에서 그친 것이 아니라 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특화 기능이 하나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미 기사화되기도 한 내용인지라 굳이 궁금증을 유발할 필요도 없을 것 같은데요. LG 와인 스마트(Wine Smart)에는 '카카오톡' 을 위한 버튼이 포함되어 있어요!
국민 메신저 앱이라 칭하는 서비스인만큼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해 앱을 설치하는 과정이나 실행하는 방법에 익숙하지 않은 연령대의 사용자에게 꽤 유용한 기능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여담이지만... 한창 특정 메신저에 특화된 기기를 두고 사용자들이 'OOO폰' 이라 별명을 붙였던 적이 있는데요. 와인 스마트는 어쩌면 '카카오톡폰' 혹은 '카톡폰' 이라 불릴지도 모르겠네요.

> 이벤트 페이지 : http://lgwinesmart-event.com/main

현재 LG전자에서는 와인 스마트 출시에 앞서 특별한 버튼을 품고 있는 해당 스마트폰과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네모(□)안에 들어갈 4글자를 입력한 뒤 응모를 하면 추첨을 통해 LG포켓포토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4글자가 뭔지는 이미 본문에서 말씀드렸으니 따로 힌트를 드리지 않아도 되겠죠? ^^;; 단, 9월 21일까지 진행되는만큼 관심있는 분들은 서둘러서 참여해보세요~

아직까지 와인 스마트에 대한 구체적인 사양(스펙)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 등 무거운 작업에 많은 비중을 두는 타켓층을 위한 제품이 아닌 만큼 플래그십급 스펙은 아닐 것으로 예상되는데 중ㆍ장년층을 위한 편의/특화 기능 외에 과연 어느 정도선에서 하드웨어 밸런스를 맞출지도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건 소프트웨어겠지만 말이죠. 

와인 스마트가 출시되면 발빠르게 해당 단말기에 대한 후기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