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4.7인치 작동모습 공개, 램 1GB 탑재한 듯

아이폰6 리커버리 모드

지금까지 유출된 부품들을 조립한 '4.7인치 아이폰6' 의 모습을 담은 이미지를 최근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Feld & Volk 를 시작으로 각종 외신에서 관련 소식을 전하곤 했는데요.
이번에는 단순히 단말기의 외관 등을 담은 모습이 아니라 iOS 유저라면 아주 익숙한 리커버리 모드가 나타나는 아이폰6 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꽤나 흥미진진한 내용입니다. 

Feld & Volk 는 그동안 모은 부품들을 조립하여 아이폰6 4.7인치 모델로 예상되는 기기를 제작해냈는데요. 눈길을 끄는 부분은 이렇게 조립한 제품이 실제로 어느정도 작동을 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완벽한 구동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만 이는 해외 매체를 통해 알려진 부품들이 진짜임을 의미한다 할 수 있겠네요.

 

아이폰 유저 입장에서 배터리 용량 등과 함께 스펙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것으로 램 메모리를 빼 놓을 수 없을 겁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비교했을 때 최적화가 아무리 좋다고는 하지만 산술적으로 낮은 메모리 용량은 항상 아쉬움으로 남곤 했는데요.

이번에도 그 아쉬움을 해소하기에는 다소 부족함이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아이폰6 에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진 A8 칩이 포착되면서 이 녀석(?)에 대한 분석글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4.7인치 아이폰6 A8 칩

그런데, 이미지 상에 보이는 시리얼넘버를 통해 이 프로세서를 분석해 본 결과 아이폰6 4.7인치 모델에는 1GB 램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Based on Hynix's part number format, the character in the eighth position reveals the amount of RAM in the package, with an "8" denoting 8 Gb (1 GB) and a "B" denoting 16 Gb (2 GB). [...] in our forum agree that the character very much appears to be an "8", indicating 1 GB of RAM.
[MacRumors]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H9CKNNN 글자 다음에 오는 '8' 혹은 'B' 라는 문자가 메모리 용량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8 이면 앞서 언급한 것처럼 1GB 램이, B 라면 2GB 램이 탑재되는 것이라 합니다. 그런데, 해외에서 분석한 정보에 따르면 위 문자는 8 로 보인다는 것이 중론이네요.

물론, 일부 유저들은 이를 두고 2GB 일 것이라는 예상을 여러가지 근거를 들어 이야기하고 있기도 합니다. 사견이지만 개인적으로는 1GB 램쪽에 좀 더 무게중심이 쏠리지 않나 생각되네요.

공식적으로 초청장도 배포된만큼 오는 9월 9일이면 아이폰6 의 본 모습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을텐데요. 그 전까지는 이와 같은 추측성 정보가 끊이지 않고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만큼 해당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높다는 방증이겠죠?!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