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워치R 전격공개 : 디자인, 스펙, 주요기능

LG G워치R (LG G Watch R)

오는 9월 5일부터 독일에서 열리는 IFA 2014 에서는 수 많은 기대작들이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스마트폰 부문에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4 등을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을텐데요. 웨어러블 디바이스 / 스마트워치 부문은 단연 LG전자의 'G워치R' 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모토360이 원형 스크린 디자인을 채택하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은 것과 비슷한 맥락이지만, 해당 제품이 갖는 단점(하단 모퉁이 컷아웃 등)을 보완해 '완벽한 원형' 디자인을 갖는 것이 특징인데요.

드디어 LG G워치R(LG G Watch R)의 상세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G워치R 은 스마트워치 중에는 최초로 완벽한 원형의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고 하는데요. 플라스틱 OLED 덕분에 가벼운 무게감과 얇은 두께, 넓은 시야각, 준수한 야외 시인성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고급 시계에서나 접할 수 있었던 '메탈바디' 소재를 채택했다고 하네요. 스트랩 역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가죽 소재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여느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스트랩 교체(22mm 규격)는 가능합니다.

LG G워치R - 제품 이미지

그렇다면, LG G워치R 의 스펙은 어떨까요? 어떤 의미에서는 고만고만한(?)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기능적인 부분보다 이와 같은 하드웨어쪽에 좀 더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을 듯 한데요. 이 제품의 주요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LG G워치R 제품 사양

- 칩셋: 1.2 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 OS: 안드로이드 웨어(안드로이드 4.3 이상 스마트폰과 호환)
- 디스플레이
: 1.3인치 Plastic OLED(320x320)
- 메모리: 512MB / 4GB
- 센서: 9축(자이로/가속도/나침반), 기압센서, 심박센서
- 방수·방진: IP67 인증
- 배터리: 410mAh
- 색상: 블랙

전작이라 할 수 있는 G워치와 마찬가지로 '올웨이즈 온(Always-On)'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문자 그대로 시계처럼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이점입니다.

현재 알려진 바에 따르면 LG G워치R 은 IFA 2014 에서 처음 그 모습을 공개하고, 실제 출시는 4분기초 이뤄질 예정이라 합니다. 반면, 아직까지 이 제품의 가격에 대한 정보가 전해지지 않고 있는데요. $249.99 의 모토360 등과 엇비슷한 수준을 보인다면 충분히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참고로, 최근 외신에 의하면 애플의 아이워치(iWatch) 역시 9월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가격, 기능 등에서 아이워치와의 경쟁 또한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