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스펙 및 가격정보 해외에서 공개되다?!

삼성 갤럭시노트3 (Galaxy Note 3)

스마트폰 온라인 스토어 중 하나인 Erafone 에 올 하반기 기대작이자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4' 에 대한 정보가 올라왔습니다. 초대장을 통해 소개된 것처럼 갤럭시 노트4 는 오는 9월 3일 IFA 2014 에서 발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Popular Indonesian smartphone e-store, erafone, may have just let slip some spicy Note 4 details through a newly-discovered listing of the phablet on its pages. While the Galaxy Note 4 obviously shows up as out of stock, a rather full specs list is available, along with a price tag.
[PhoneArena]

정식 발표에 앞서 공개된 내용인 만큼 100% 믿을 수는 없지만, 나름대로 신빙성이 있는 스펙과 가격 정보를 갖추고 있어 일부에서는 꽤 믿음을 사고 있는 모습입니다. 

갤럭시노트4 스펙 및 가격

위에 보이는 내용이 바로 Erafone 에 게재된 갤럭시노트4 관련 정보인데요.

이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4 는 2560x1440 해상도의 QHD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퀄컴 스냅드래곤 805 또는 엑시노스 5433 프로세서, 4GB 램 메모리, 16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특징으로 한다고 합니다. 카메라와 관련해서는 OIS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설명도 보이는군요.

사실 거의 대부분 지금까지 루머를 통해 전해진 내용과 비슷한 모습인데요. 위 사양이 정말 갤럭시노트4 의 것이라면 하드웨어 자체는 크게 특출난 수준을 보인다고 할 수는 없을 듯 합니다. 왜냐하면 이미 이 수준의 스펙을 갖춘 단말기가 여럿 시장에 있으니 말이죠.
물론, 수 차례 말씀드린 것처럼 이제는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의 마음을 끄는데 핵심 포인트가 되고 있는데요. S펜을 활용한 그 어떤 신선한 묘가 갤노트4 에 녹아있을지는 공식 발표를 살펴봐야 알 수 있겠네요. 

어떤 의미에서 가장 관건은 가격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에 유출된 정보에 의하면 달러 기준으로 $817 정도의 가격대를 보인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를 원화로 환산하면 약 83만원 정도가 되는데요. 이 가격이 국내에 그대로 적용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이 금액이 그대로 책정된다면 갤럭시S5 보다도 저렴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반면, 삼성 갤럭시노트4 는 9월 15일경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