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NFC, WiFi 802.11ac 지원하나?

아이폰6 vs 아이폰5s 로직보드(PCB)

몇년전부터 아이폰 시리즈와 관련된 소식이 전해질 때면 NFC 기능이 지원되는지 여부가 화두가 되곤 했습니다. 실제로 얼마전 블로그를 통해 전해드린 내용에서도 이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NFC 관련 시장에 대한 확신이 없어 지원을 미뤄왔던 애플이 이제는 아이폰6 에서 관련 기능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죠?!

위 내용이 단지 추측에 불과했다면 이제는 좀 더 실질적인 증명이 가능해졌다 하겠습니다. 최근 프랑스 사이트 Nowhereelse.fr 에 의해 유출된 아이폰6 로직보드를 보면 NFC 와 와이파이(WiFi) 802.11ac 기능이 제공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iPhone 6 will include support for both near field communication (NFC) and faster 802.11ac Wi-Fi, although neither of those claims can be confirmed from the photos themselves. NFC for the iPhone has been rumored for years, but has yet to come to fruition and rumors are once again split as to whether the iPhone 6 will include the technology.
[MacRumors]

이번에 공개된 로직보드를 보면 크기는 더 커졌지만 다방면에서 기존 아이폰의 그것과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고 하네요. 즉, 아이폰6 의 크기가 더 커지면서 로직보드의 구성, 레이아웃 등에 다소 변화가 있을지언정 이는 크게 놀랄만한 일이 아니라 전하고 있습니다. 

아이폰6 로직보드

덧붙여, 이전에 고화질로 촬영된 4.7인치 아이폰6 의 후면 케이싱 모습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아이폰6 4.7인치 모델 후면 케이싱 / Feld & Volk

맥루머스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보면 이번에 공개된 로직보드의 나사 홀과 뒷면 메탈 케이싱의 홀이 일치한다고 합니다. 이는 최근 유출된 아이폰6 관련 부품들이 대부분 진짜임을 암시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네요.

아이폰이 NFC 기능을 탑재하길 고대했던 분들 많으실텐데 아이폰6 는 이런 기대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보이네요.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 아이폰6 는 4.7인치와 5.5인치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오는 9월 4.7인치 제품이 먼저 공개 및 출시되고, 5.5인치 제품은 연말 혹은 내년초쯤 시장에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