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아이폰6 보다 먼저 출시되나?

갤럭시노트4 조기출시 가능성 대두

삼성전자가 갤럭시S5 의 저조한 판매실적을 만회하고자 갤럭시 알파를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는 내용을 전해드린 적 있는데요. 같은 맥락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4' 또한 다소 빨리 출시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BGR 등 해외 매체는 국내 ET News 등을 인용해 삼성이 갤럭시 노트4 를 아이폰6 보다 먼저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예상되는 출시일은 9월초가 될 것이라 하는군요.

Whereas the Galaxy Note 3 was released at the end of September last year, the Note 4 should make its debut at the beginning of the month this year.
[BGR]

갤럭시노트3 의 경우에는 9월말에 출시를 했었는데요. 올해 갤노트4 는 그때보다 보름 이상 빠른 시점으로 출시일을 당기려 한다는 것이 골자입니다. 이미 협력사에는 이와 관련하여 통보했다는 내용도 담고 있네요. 

참고로, 최근 각종 매체에서는 갤럭시노트4 역시 갤럭시S5 와 마찬가지로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곤 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플라스틱 소재의 케이싱이 사용되지만 프리미엄 모델은 메탈 소재를 사용할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 컨셉 이미지 / TheGalaxyNote4.com

지금까지 소개된 갤럭시 노트4 의 스펙을 종합해보면, 이 스마트폰은 '쿼드 또는 옥타코어 프로세서, QHD 디스플레이, 3GB 램, 1600만 화소 카메라(전면 4백만 화소)' 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덧붙여, 대부분 루머성이긴 하지만 64비트 프로세스, 홍채인식,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등을 특징으로 한다는 내용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반면, 이번에 갤럭시노트4 의 조기출시설이 대두되긴 했지만 일각에서는 삼성전자가 오는 9월 독일에서 열리는 IFA 2014 를 뒤로하지는 않을 것이란 주장도 제기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도 후자가 좀 더 설득력이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