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카메라, 더 커진 소니 이미지센서에 1300만 화소 지원

아이폰6 카메라 : 1300만 화소, 소니 CMOS 센서

매번 새로운 스마트폰이 발표될 때면 해당 단말기가 갖는 카메라 성능에 많은 분들이 관심이 쏠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폰6 과 같은 애플의 차세대 단말기라면 더더욱 그럴텐데요.

최근 My Drivers 포럼을 통해 아이폰 6 의 카메라에 대한 정보가 소개되었습니다. 올초 2월경 소니(Sony)가 애플 아이폰6 CMOS 센서를 대량 공급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었죠? 이 내용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다보니 더 흥미로운 소식이 아닌가 싶은데요.

전해지는 바에 따르면, 차세대 아이폰은 1300만 화소에 아이폰5s 의 그것보다 더 큰 소니의 1/2.3” Exmor RS CMOS 이미지센서를 탑재할 것이라 합니다.

Apple will use a 13-megapixel camera with Sony’s 1/2.3” Exmor RS CMOS sensor (the same sensor which can be found in the Sony Xperia Z3 as a 20.7MP shooter, but remember that Sony provides Apple custom CMOS).
[iPhone in Canada]

한가지 눈길을 끄는건 소니가 준비 중에 있는 엑스페리아 Z3 역시 이 센서를 탑재한다고 하는데요. 소니 엑스페리아 Z3 는 2070만 화소인 반면 아이폰 6 는 1300만 화소가 될 것이라는군요.

참고로, 아이폰 시리즈는 매년 새로운 기기가 출시될 때마다 카메라 성능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는 아이폰4 부터 아이폰5s 까지 탑재된 이미지 센서 크기를 살펴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4,4S,5,5s 카메라 / AnandTech

위 이미지를 보면 화소수보다 조리개 밝기, 이미지 센서 크기 등에 유독 무게 중심을 둔 모습입니다. 

만약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타 제조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1300만~1600만 화소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그렇게 나쁜 선택은 아닌 듯 한데요.

개인적으로 화소수보다 이미지 센서 등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어느 정도의 사진 및 동영상 퀄리티를 보여줄지 궁금해지네요. 덧붙여 iOS 8 과의 조합에서 어떤 새로운 카메라 기능(소프트웨어)을 선보일지도 기대되고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