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3 비트(Beat) 스펙 및 기능, LG G3 보급형 국내출시

LG G3 비트(Beat)

지난달 해외 매체를 통해 LG G3 Beat 에 대한 소식이 전해진 바 있는데요. 혹시 기억하시나요?

보급형 기종이지만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5인치 HD IPS 디스플레이, 800만 화소 카메라, 2610mAh 배터리' 등과 같은 나름 준수한 스펙을 제공함과 동시에 LG G3 만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계승하고 있는 점이 눈길을 끄는 스마트폰입니다.

외관에서는 메탈릭 스킨 커버를 채택해 G3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G3 Beat 에서도 이어가는 모습이네요. 

G3 Beat vs G3

위에서 간단히 소개를 하긴 했지만... LG G3 비트(Beat)의 주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에 해외에서 전해진 것과는 스펙에서 약간 차이를 보이는 모습입니다.

- 크기 : 137.7x69.6x10.3mm
- 무게 : 134g
- 색상 : 메탈릭 블랙, 실크 화이트, 샤인 골드
- 네트워크 : LTE, Cat.4
- 칩셋 : 퀄컴 스냅드래곤 1.2GHz Quad Core
- 디스플레이 : 5.0인치 HD IPS (1,280x720) / 294ppi
- 카메라 : 8MP 후면 카메라(레이저 오토 포커스) / 1.3MP 전면 카메라
- 배터리 : 2,610mAh/착탈식
- 메모리 : 1GB RAM
- 저장공간 : 8GB / microSD slot 지원(최대 32GB)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4.2 킷캣
-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Bluetooth(4.0), NFC, A-GPS/Glonass, USB 2.0
- 기타 : TDMB
- 출시가 : 미정

개인적으로 해상도와 메모리가 좀 아쉽긴 한데 보급형이지만 이 부분에 대한 배려를 좀 더 해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G3 비트는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G3 의 특징적인 기능들을 대거 포함하고 있기도 합니다.

레이저 오토 포커스, 주먹을 쥐면 셀카를 찍을 수 있는 제스쳐 샷, 노크 코드, 스마트 키보드, 킬 스위치 등 대부분의 최신 UX 를 그대로 담고 있는 모습이네요. 고급형 기종에 비해 하드웨어에서는 다소 뒤쳐지지만 있지만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에서는 전혀 부족함이 없게 느껴집니다.
특히, 보급형 기종에는 매번 구 안드로이드OS 젤리빈 등을 탑재해 사용자들 사이에서 불만 섞인 목소리가 많이 나오곤 했는데요. G3 비트는 최신 안드로이드 4.4.2 킷캣이 제공됩니다. 

LG G3 가 국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고, 곧 G3 고급형 G3 Cat.6 가 출시되는 가운데 또 하나의 G3 시리즈인 비트(Beat)가 시장에서 어떤 행보를 보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G3 비트는 18일부터 국내에서 출시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