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TE 무제한 요금제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항상 신경쓰이는 부분이 하나 있을 겁니다. 바로 자신이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제공 '데이터 용량' 이 그것인데요.
과거 3G 시절에는 일명 무적칩이라 불리는 데이터 무제한 활용이 가능했다보니 LTE 네트워크망에서의 데이터 용량 제한이 더 갑갑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이에 각 이통사에 4G LTE 를 내세우는 순간부터 LTE 데이터 무제한요금제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가 상당했는데요.

생각보다 오래 기다린 감이 없진 않지만 2014년 드디어 SKT 를 비롯한 각 이통사에서는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여러개의 디바이스를 SKT 를 통해 사용하고 있다보니 본문에서는 SKT 기준으로 이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SKT LTE 무제한요금제 완벽정리, 오해와 진실

▼ SKT 에서 제공하는 LTE 데이터 무제한은 75요금제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단, LTE 전국민 무한 75 의 경우에는 월정액 5천원의 '안심옵션(퍼펙트무한)' 을 추가로 가입하셔야 적용이 되니 유의하세요.

▼ 앞서 해당 요금제들은 단순히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B tv 모바일 무료, 멜론 모바일 스트리밍 무료, 5월말까지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한 멤버십, 마이스마트콜 무료' 가 대표적인 추가 혜택입니다.
단, 여기서도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통신요금이 부담되는 분들은 75요금제에 안심옵션을 결합하는 형태를 선호하실텐데요. 이 경우에는 데이터 무제한과 B tv 모바일 및 무한 멤버심만 적용이 됩니다.

혹시 멜론 모바일 스트리밍 무료 제공에 메리트를 느낀 분들이라면 85요금제 이상을 선택하셔야 되겠네요.

▼ 아까부터 계속 '안심옵션(퍼펙트무한' 부가서비스를 언급하고 있는데요. 관련 카페 등을 보면 서비스명 때문인지 과거에 선보인 안심옵션과 헷갈려하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심지어 'LTE 안심옵션' 을 선택하면 무제한이 된다고 소개하는 분들도 종종 접할 수 있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전혀 다른 결과를 갖게 됩니다. LTE 안심옵션의 경우에는 기본 데이터를 모두 소모한 뒤 요금부담 없이 웹서핑 및 이메일 이용이 가능하게끔 도와주는 기능을 하고요.

'안심옵션(퍼펙트무한' 은 위에서 계속 이야기하는 것처럼 75요금제 고객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하게끔 하는 역할을 합니다.

▼ 이미 관련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LTE 무제한요금제는 3G 때와는 달리 무작정(?)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방식은 아닙니다.

가입한 요금제의 데이터 기본제공량을 모두 소진한 후 1일 2GB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하면 QoS 3Mbps 속도제한이 걸리게 됩니다.

즉, QoS 제한 등에 대한 이해는 분명히 하고 SKT LTE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 이 밖에도 SK텔레콤에서는 LTE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옵션 요금제를 여럿 선보인 상태인데요.



▼ 이전에 블로그에서 소개한 '출퇴근 프리' 와 '24시간 데이터 할인' 이 대표적입니다.

출퇴근 프리 서비스에 대한 설명은 위 참고글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하고, 24시간 데이터 할인은 요금제 이름만 봐도 어떤 성격인지 금방 이해가 되시리라 생각되네요.
단, 24시간 데이터 할인 서비스는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LTE 전국민 무한 75 + 안심옵션, LTE 전국민 무한 85 · 100) 및 팅 요금제와 함께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이 점은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지금까지 SKT 에서 서비스하는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와 이와 관련된 옵션 요금제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이야기한 것처럼 요즘은 워낙에 데이터를 소모하는 기기들이 많아지다보니, 제한된 금액 내에서 최대한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모든 소비자의 관심사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 LTE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된건 어떤 의미에서는 참 다행스러운 일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저처럼 데이터 함께쓰기(데이터쉐어링)를 병행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말이죠. 

평소 자신의 통신환경에서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의 필요성이 큰 분들에게 도움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