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페리아Z2 문자 앱 스팸설정 기능 없어! 스팸 차단 어떻게?

지난 8일 소니 엑스페리아 Z2 가 국내에서도 공식적으로 발표가 됨에 따라 해당 단말기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 정발되는 기기를 예약해서 구입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각종 유용한 구성품을 그대로 포함한 외산폰을 들여오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아마 국내에서 SKT 또는 KT 를 통해 엑스페리아 Z2 를 개통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가지 아쉬운 마음이 드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바로 스팸문자 차단 기능인데요. 삼성 및 LG전자 등 국내 제조사에서 출시하는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특정 문자메시지를 스팸으로 설정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죠? 이에 익숙해져 있는 분들이라면 Z2 를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끼실 수도 있을 듯 한데요.

엑스페리아 Z2 에서도 간단하게 스팸문자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SKT 를 통해 이 디바이스를 이용하려는 분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내용이 될 듯 한데요. KT 사용자분들도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앱을 통해 적용이 가능하니 원리만 알면 쉽게 적용하실 수 있겠네요.

소니 엑스페리아 Z2 스팸문자 차단 - T스팸필터링

▼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소니 엑스페리아 Z2 는 메시징 앱에서 기본적으로 스팸을 차단하는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관련 성격의 앱을 받아 활용하셔야 하는데요.

커뮤니티 / 카페 등을 보면 스팸문자를 필터링 해주는 앱을 추천하는 글은 많지만 2~3개의 어플을 중복해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내용이 많더군요. 

그래서 저는 관련 정보를 살펴보다가 넥서스5 때도 그렇고 해외 단말기에서 나름 효과를 봤던 'T스팸필터링' 어플을 떠올리게 되었는데요.

▼ 티스토어 설치 및 활용이 가능한 스마트폰에서 T스팸필터링 APK 를 추출하여 엑스페리아Z2 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아무래도 블로그를 통해 APK 를 공유하는건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어 이 글에서 직접적으로 T스팸필터링 앱 파일을 제공하지는 않을게요. 

▼ 당연한 이야기지만 별 문제없이 해당 앱이 설치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까하여 첨언을 하자면, 현재 이 녀석에는 티스토어 설치 및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 아래는 소니 엑스페리아 Z2 에서 T스팸필터링 앱을 실행한 장면입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선거운동 관련 문자메시지가 많이 와 꽤 귀찮았는데요. 드디어... ^^

▼ 다들 아시겟지만 해당 서비스에서는 차단하고 싶은 번호, 문구, 국번 등을 직접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앱을 설치하는게 여의치 않은 분들은 티월드에서 부가서비스를 검색해 직접 이에 대한 설정을 할 수도 있는데요. 이왕이면 어플을 통한 방법을 좀 더 권하고 싶네요.

특히, 저처럼 종종 서브로 데이터함께쓰기 회선에 단말기를 물려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말이죠.

▼ 차단문구에 '선거' 라는 단어를 넣고 직접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요.

모르는 번호를 임의로 설정해 SMS 를 보내보니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스팸리스트에 떡 하니 걸려있는 모습입니다. 이제 소니 엑스페리아 Z2 에서 받았던 지긋지긋한 스팸문자를 멀리할 수 있게 되었네요.

지금까지 소니 엑스페리아(Xperia) Z2 의 사용 팁 중 하나로 스팸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유사한 성격의 어플은 꽤 많은데요. T스팸필터링 외에 자신에게 더 잘 맞는 녀석이 있다면 그걸 활용하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