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폰 / 자급제폰에 티맵(Tmap) 설치 가능할까

소니 엑스페리아Z2 처럼 국내에서 자급제로 출시가 되는 스마트폰, 해외에서 구해와야 하는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일부 유용한 국내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제약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티맵(Tmap)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래전부터 해외 전용 단말기를 들여오면 이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지만, 매번 많은 유저들이 이 내용에 관심을 갖는걸 보면 그만큼 T map 이 사용자에게 인기를 얻는 앱은 분명한 듯 합니다.

이에 본문에서는 차후 엑스페리아Z2 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하여 해당 기기에 내비게이션 앱인 티맵을 설치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2, 티맵(Tmap) 설치 방법은?

▼ 먼저,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해외폰이나 자급제폰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티스토어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티맵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앱 설치파일을 이용해 사용자가 직접 설치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소니 엑스페리아Z2 처럼 공식적으로 티맵이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쉽게 생각해볼 수 있는건 해당 디바이스와 비슷한 스펙(디스플레이 크기, 해상도)을 갖는 녀석의 설치 파일을 구하는 것입니다.

엑스페리아Z2 의 경우에는 작년에 LG 에서 선보인 G2 를 떠올릴 수 있었는데요. 5.2인치 디스플레이 크기에 1080p 해상도를 따져보니 LG G2 가 가장 적합해 보이더군요. 

> LG-F320S / G2 전용 티맵 : 바로가기

▼ 위 링크로 이동해 앱 설치파일을 PC 에 저장한 후 실행파일을 7-zip 으로 압축해제해 줍니다.

▼ 압축을 풀고나서 관련 폴더 내부를 보면 APK 파일이 보일텐데요. 이 녀석을 Z2 로 이동시킨 뒤 직접 설치를 해주시면 티맵 설치과정은 끝!

▼ 탐색기 관련 앱을 이용해 APK 파일을 직접 설치하는 과정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네요. 굳이 따로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참고로, 맵 파일의 경우에는 티맵(Tmap) 설치 후 실행을 바로 내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 아래는 소니 엑스페리아Z2 에 T map 설치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그럼 이제 제대로 작동이 되는지 살펴볼까요?

▼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아무 문제없이 티맵의 유용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 세로모드는 물론 가로모드에서도 타 기종 전용 설치파일이라는 점에 의한 불편함은 찾아볼 수가 없네요.

원래 엑스페리아Z2 전용인 것 마냥 딱 들어맞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니 엑스페리아Z2 에 국민 내비게이션 앱 티맵(T map)을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가장 핵심은 앱 설치파일을 직접 받은 뒤 이를 7-zip 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압축해제해 주는 것이라 하겠네요. 물론 실행파일 자체를 통해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긴 합니다.

이제 곧 국내에서도 엑스페리아Z2 를 사용하는 분들을 여럿 찾아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자급제로 판매되는 단말기인만큼 SKT 에서 직접 기기를 개통한 후 티맵 등을 활용하고 싶은데 그 방법을 모르겠다는 분들은 위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