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7.1.1 배포, 개선사항 살펴보니

국내시간으로 23일 새벽 아이폰5s, 아이패드 에어 등에 적용되는 iOS 7.1.1 이 배포되었습니다. 현재 지원 단말기에서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한 OTA 업데이트, 아이튠즈를 통한 iOS 7.1.1 다운로드 / 설치가 가능합니다.

Apple on Tuesday issued a new update for its wildly popular mobile operating system. iOS 7.1.1, which is available immediately over the air (OTA) and should show up soon as a download through iTunes, is a minor update with bug fixes that follows Apple’s last major release, iOS 7.1.
- BGR

그렇다면 이번에 판올림되는 iOS 7.1.1 은 어떤 변화를 보여줄까요? 아이폰5s 사용자 입장에서는 꽤 반가운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터치ID 와 관련된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위 이미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iOS 7.1.1 에서 개선된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터치(Touch) ID 지문인식 개선사항
- 키보드 반응에 영향을 주는 문제 수정
- VoiceOver 를 활성화하고 블루투스 키포드를 사용할 때의 문제 수정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진 뒤 커뮤니티 또는 카페에서 관련 후기를 살펴보면 터치ID 잠금해제 속도가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는 반응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도 이전에 비해 좀 더 빠릿하게 인식이 되는 듯 합니다. 그 외 기존에 보이던 버그 중 일부가 여전히 나타난다는 내용도 많이 보이네요. 

iOS 7.1 이후 일부 사용자들은 아이폰 등의 배터리가 급격하게 소모된다는 문제를 제기한 바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는 따로 언급된 바가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전에도 배터리와 관련된 문제를 크게 체감하지 못한지라 iOS 7.1.1 이후의 변화를 살펴보는데 한계가 있는데요. 해당 문제를 경험했던 유저들의 후기가 궁금해지네요.



참고로, iOS 7.1 등에서 배터리 광탈 문제를 경험한 분들은 위 글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이 내용을 적용해서 문제를 해결했다는 분들이 종종 계셨거든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