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모바일게임 어스토니시아VS 는 어떤 게임?

얼마전 손노리의 고전 명작게임인 '어스토니시아스토리' 의 모바일 버전이 곧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바로 그 게임이죠. '어스토니시아VS' 가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전에도 소개한 것처럼 가위바위보 방식의 플레이, 소환수와 함께하는 필살기 액션, 350여장의 다양한 카드 스킬, 화려한 액션스킬 등이 특징인 어스토니시아VS 를 직접 플레이해 보았는데요. 게임 방식이 단순하긴 하지만 이를 뛰어넘는 심리전이 기본 바탕이 되다보니 게임을 즐기는 내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게 되더군요.

직접 '어스토니시아VS' 를 플레이 해 본 결과 개인적으로 아주 단순한 플레이 방식을 보이지만 심리대전 게임이라 몰입도가 높은 점, 액션 그래픽이 상당히 고퀄리티인 점 등이 인상적으로 다가왔는데요.

지금부터 어스토니시아VS 플레이 후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스토니시아VS 플레이후기, 심리전 묘미 살린 게임!

▼ 어스토니시아VS 를 처음 시작하면 자신의 캐릭터 영웅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꽤 많은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만큼 원하는 녀석으로 잘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 여느 게임과 마찬가지로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해당 게임의 플레이 방식을 익힐 수 있는데요.

'가위바위보' 방식인데 굳이 튜토리얼까지 할 필요가 있나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듯 합니다. 가위바위보 원리이긴 하지만 세부적인 부분까지 이해하시려면 꼭 튜토리얼을 진행하실 것을 권하고 싶네요. 특히, 이를 완료하면 보상도 주어지거든요~

▼ '가위는 공격, 바위는 방어, 보는 충전' 에 해당 됩니다. 공격과 방어까지는 이해가 되는데 충전??

▼ '충전' 은 상단부분에 보이는 구슬을 모으는 개념인데요. 이를 5개 다 모으면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어스토니시아VS 에서의 관건은 상대의 수를 잘 읽고 충전을 통해 구슬을 빨리 모으는 것이라 하겠는데요.

단순히 충전만 계속 눌러서 구슬을 모을 수 있다면 게임이 전혀 박진감 넘치지 않겠죠?

▼ 방어와 공격이 바로 이런 부분에서 변수를 만드는 요소가 됩니다. 상대가 방어를 하는데 공격을 하면 구슬을 하나 낭비하게 되고,

▼ 상대가 충전을 하는데 공격을 하면 구슬을 1개 빼앗아 올 수 있거든요.

이제 왜 가위바위보 방식이지만 심리전이라 박진감이 넘친다 했는지 아시겠죠? ^^

▼ 이처럼 플레이를 하면서 구슬을 5개 모으면 필살기를 구사할 수 있는데 이는 상대가 방어를 하더라도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 필살기 사용시 나타나는 어스토니시아VS 의 스킬 이펙트는 꽤 압권이더군요~

▼ 참고로, 어스토니시아VS 는 기본적으로 다른 유저와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그래서 더더욱 심리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 심리대전이라는 측면에서 문득 떠오르는 애니매이션이 있었는데요. '원아웃' 이라는 애니 혹은 만화책을 보신 분들 많으실 듯 합니다. 문득 이 녀석이 스쳐지나가더군요~ ^^;;

▼ 당연한 이야기지만 장비를 강화하면서 공격력 등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좀 더 원할한 플레이 등을 위해서는 이런 부분도 소홀히하면 안되겠네요.

▼ 무과금으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쿠폰' 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공식카페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여 다양한 선문을 득템해보세요. 사전예약이벤트에 참여했던 분들이라면 문자메시지로 쿠폰을 받으셨을텐데요. 이 또한 적극 활용하시면 나름 도움이 될 겁니다.

▼ 덧붙여, 어스토니시아VS 에는 미션 클리어에 따른 보상 지급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앞서 따로 말씀드리지는 않았지만 어스토니시아VS 는 카카오게임인데요. 대부분의 카카오게임에서 초반에 강력한 캐릭터 혹은 무기를 득템하는 방법이 있죠?

바로 카카오톡 친구 초대인데요. 어스토니시아VS 에서도 이와 관련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최대 40명까지 초대를 할 수 있는데 골드, 다이어, 지나스 캐릭터를 지급받을 수 있네요. 

지금까지 신작모바일게임 어스토니시아VS 를 살펴보았습니다. 가위ㆍ바위ㆍ보라는 간단한 플레이 방식과 직관적인 조작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상대방의 수를 예측하며 펼쳐야 하는 심리전,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스킬, 스킬 이펙트 등 꽤 눈길을 끄는 요소가 많았는데요.

평소 심리대전 게임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꽤 재미를 주는 녀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킬링타임용으르도 꽤 괜찮아 보였고요.

어스토니시아VS 에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직접 플레이해보세요. 심리전에서 상대를 이겼을 때의 쾌감이 꽤 크게 다가올 겁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