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획기적인 변화, 갤노트4 예상 디자인은?

하반기 출시가 기대되는 스마트폰을 꼽는다면 아이폰6, 갤럭시노트4, LG G3 등을 꼽을 수 있을텐데요. 아무래도 각각의 단말기가 갖는 특장점이 다르다보니 벌써부터 특정 제품의 공개를 기대하고 계신 분들 많을 겁니다.

이번에 전해드릴 소식은 '갤럭시노트4' 에 대한 궁금증을 갖고 있는 분들께 흥미로운 내용이 될 듯 한데요. 다가오는 9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 노트4 의 디자인이 획기적으로 변화할 것이라 합니다.

< 갤럭시노트3 >

해외 유명 IT매체들은 최근 삼성전자의 윤한길 수석부사장의 로이터 인터뷰를 기반으로 차세대 갤럭시노트가 새로운 디자인 폼팩터를 가질 것이라 소개했는데요.

The exec revealed that a new Galaxy Note model with a “new form factor” will be launched later this year, although he did not explain what the new device will have to offer. “Our ultimate goal is to make products that consumers really aspire to have. This is how we are trying to find a breakthrough in the stagnant premium market,” Yoon said.
- BGR

현재 이를 두고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중 가장 관심을 끄는 내용이라면 SamMobile 등에서 이야기하는 '3화면 디스플레이' 가 있는데요.
이는 지난 2013년 CES 에서 시연된 윰(Youm)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되는 것이라 더욱 흥미를 유발한다 하겠습니다.

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참고로, 만약 갤럭시노트4 가 정말 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반의 3화면 스크린 디자인을 갖는다면 사이드 부분의 스크린을 통해 문자메시지와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관건이라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성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IPS 패널 등에 버금가는 화질을 보여줄런지, 그리고 실생활에서 자유낙하시 얼마나 충격에 강할지 등이 포인트일 듯 합니다.

항상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될 무렵이면 그 기기의 디자인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기 마련인데요. 관계자를 통해 새로운 폼팩터가 적용될 것이라 공언된 갤럭시노트4 의 외관은 과연 어떤 모습을 보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삼성 갤럭시노트4 는 오는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를 통해 공개/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