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추천 액션RPG 천상검

모바일 액션RPG 게임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얼마전 '천상검:하늘의 검을 다스리는자' 의 CBT 가 진행되었었습니다. CBT 기간이 6일 정도라 아쉬움이 있긴 했지만 해당 게임이 갖는 특징과 재미를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시간이었는데요.

저 또한 호기심 가득한 마음에 CBT 기간동안 천상검을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말하는 것처럼 조작성이나 타격감 등에서 꽤 인상적인 느낌을 받았는데요.

웹게임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무협 느낌의 게임인지라 조작 및 플레이 과정이 낯설지도 않더군요. 오히려 모바일 최적화가 잘 이뤄진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화려한 스킬 이펙트와 액션 등이 특징인 천상검이 과연 어떤 콘텐츠로 이뤄져 있는지, 그리고 직접 플레이 해 보면서 느낀 점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액션RPG 천상검 CBT 플레이후기

▼ 천상검은 총 3개의 캐릭터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성, 선의' 무영' 이 그것인데요. 각각의 직업에 남ㆍ여 성별, 다양한 헤어 선택이 가능하네요.

▼ 아래는 천상검을 플레이하는 모습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일반적인 웹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은 인터페이스 등을 보여주는데요. 그래서인지 처음 플레이해봐도 쉽게 조작 방법을 익힐 수 있더군요.

▼ 액션RPG 게임인만큼 퀘스트 및 던전을 진행하면서 스토리 라인을 따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각각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천상검에는 '던전' 콘텐츠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캐릭터 레벨에 따라 입장할 수 있는 던전이 제한됩니다.

▼ 던전 또한 퀘스트와 마찬가지로 클리어시 보상을 제공받게 됩니다.

퀘스트나 던전을 진행하면서 한가지 특이한건 여느 웹게임과는 달리 자동전투 시스템이 보이지 않더군요. 그렇다보니 계속해서 플레이어가 각종 조작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긴 했지만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듯 했습니다.

단, 그렇다고 퀘스트 및 던전을 클리어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많지는 않습니다. 이런 부분은 오히려 몰입도를 높이는데 일조하는 듯 하더군요.

▼ 위에서 보상에 대한 이야기를 한 김에 한가지 첨언하자면 천상검에는 다양한 보상 시스템에 마련되어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일일 보상, 업적 보상, 성장 보상 등이 그것인데요.

각각의 보상 내역에 어떤 것이 있는지 보고 이를 먼저 공략하는 것도 천상검을 재밌고 수월하게 플레이하는 팁이 될 듯 하네요.

▼ 천상검을 플레이를 해 보면 초반에는 상당히 수월하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오히려 싱거운 기분까지 든달까요?

그런데 특정 레벨 이상부터의 콘텐츠에서는 클리어하는데 꽤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 그렇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중간에 캐릭터의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영력주입, 스킬 레벨업 등)을 충실히 이행해 주는 것이 중요해요~

▼ 천상검의 스킬 시스템을 보면 '액티브, 패시브, 필살기' 로 나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스킬 레벨을 꾸준히 올려주는 것이 퀘스트와 던전을 수월하게 클리어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 직접 천상검을 플레이 해 본 결과 스킬 레벨업이나 아이템보다 오히려 크게 다가오는 것이 '영력주입' 인 듯 했는데요.

영력을 주입하는 과정이 생각만큼 수월하지는 않습니다. 영력 획득에 어려움이 꽤 있었거든요. 그나마 영력을 빠르게 모으는 방법에는 '정련' 이 있습니다.

▼ 레벨10 이상이 되면 신마격투장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타 유저와의 경기를 통해 많은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랭킹 시스템도 레벨10 이상이 되면 나타나던데 전투력 등 각 항목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네요.

▼ 마지막으로, 현재 천상검은 사전등록 이벤트[바로가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등록 인원 달성 정도에 따라 경품혜택이 달라지는데요. 3만명 달성시 PS4 를 제공한다 하네요.

지금까지 모바일 액션RPG게임 천상검의 CBT 플레이 후기를 정리해 보았는데요.

글을 시작하면서 이야기한 것처럼 조작성, 타격감, 그래픽 등에서 꽤 만족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 정식으로 서비스되는 게임이 아니라는 점을 감안하면 그 만족감이 더 컸다 하겠네요. 

평소 무협느낌의 웹게임을 즐겼던 분들이라면 모바일에 최적화된 천상검을 통해 유사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곧 정식으로 출시가 된다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조금만 기다리시면 되겠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