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외관 주형사진, 4.7인치 크기 확인

얼마전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iPhone)인 아이폰6 의 도면과 주형이 해외 매체를 통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폭스콘에서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 해당 주형과 관련해 이미지도 또렷하지 않고, 아이폰6 의 것인지 판단할 수 있는 정황근거 또한 부족하여 아쉬움이 많이 남았는데요.

그런데, 예전부터 이번에는 아이폰과 관련해 정확한 소식을 전하는 것으로 유명한 Nowhereelse 에서 다시 한번 아이폰6 의 것으로 보이는 주형 이미지를 소개하였습니다.

< 아이폰6 주형 / Nowhereelse >

사실 주형틀이 공개된 것보다 이번 소식이 관심을 끄는 이유는 아이폰6 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100% 는 아니지만 제법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기 때문인데요. 

소개되는 내용에 따르면 애플 아이폰6 의 주형을 기준으로 봤을 때 그 크기가 아이폰4S 보다 훨씬 크다고 합니다. 

The new device is substantially larger than the 4s. Nowhereelse did some Photoshopping and overlaid an iPhone 5s onto the image proportionally to gauge how big the impression actually is. Using this method, the site guesses a screen size of approximately 4.7 inches
- 9TO5MAC

특히, 해당 주형 이미지에 포토샵을 통해 아이폰5s 의 크기를 대입해 본 결과 이 주형으로 제작되는 아이폰은 4.7인치 크기를 갖는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관련 소식을 접해보셨겠지만 이는 지금까지 아이폰6 의 크기와 관련해 전해진 루머와 일치하는 수치입니다. 

Nowhereelse 에 소개된 내용 중 일부를 9TO5MAC 에서는 구글 번역 기능을 통해 인용하고 있는데요.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Coincidentally or not, if the boxes iPhone 6 will actually be manufactured using the mold and assuming that my calculations are correct, this model should measure approximately 138mm long by 64mm wide and be fitted with a screen of 4.7 inches.

Finally, I would just like to clarify that the bottom of the mold measuring around 123mm long and 58mm wide which curiously corresponds to the dimensions of the iPhone 5s (123.8mm 58.6mm on). Therefore remain cautious and keep in mind that it could actually be used in the production of boxes of this model...
- 9TO5MAC (quoted via Google Translate)

이를 살펴보면 아이폰5s 는 세로 123.8mm, 가로 58.6mm 크기를 갖는데, 아이폰6 의 주형을 보면 세로는 약 138mm, 가로는 64mm 정도의 크기를 보인다고 합니다. 이 수치가 사실이라면 아이폰6 역시 한손으로 쥐는데 부담 없는 크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주형이 아이폰6 인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4.7인치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디자인 등 덕분에 각종 커뮤니티나 카페에서 많은 관심을 받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아이폰6 는 4.7인치와 5.5 혹은 5.7인치 크기의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 해외 여러 매체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보면 4.7인치 모델이 먼저 출시될 전망입니다.

갤럭시노트4 와 함께 하반기 기대되는 스마트폰 중 하나인 애플 아이폰6 가 과연 어떤 모습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