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ㆍ황사가 걱정된다? 에어컨 필터 교체로 깨끗한 공기유지!

중국으로부터 불어오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가족들 특히 아이의 건강이 심각하게 위협받는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그렇게 때문에 밀폐된 공간인 차량 내부의 공기를 좀 더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수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생각해 볼 수 있는 차량 관리 용품으로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 히터 필터' 를 꼽을 수 있을 겁니다.

일반 필터를 이용해서는 미세먼지와 세균을 걸러낼 수가 없다보니 꼼꼼한 필터 선택과 정기적인 교체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겠는데요.

저 같은 경우 예전에도 한번 소개한 적이 있지만 6개월에 한번씩 에어컨ㆍ히터 필터를 교체해주고 있습니다. 불스원 등에서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권장되는 필터 교체주기가 6개월 혹은 10,000km 라고 하는데 이를 참고한 습관이라 할 수 있겠네요 ^^

사실 자동차를 바꾼지 얼마되지 않은지라 교체주기로 따졌을 때는 아직까지 어느정도 기한이 남아있는데요. 저 역시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아이의 건강 걱정이 앞서다보니 이번에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 히터 필터' 로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애초에 해당 필터를 사용했다면 살라딘 등을 이용해 살균을 해주는 것으로 대신했을 수도 있겠지만 말이죠.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 히터 필터 추천

▼ 저 같은 경우는 이번에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ㆍ히터 필터 무료교환권을 구하게 되어 인근에 위치한 카센터를 방문해 필터를 교체했습니다.

▼ 참고로, 해당 필터를 불스원 지정 프리미엄 필터 교환처에서 설치를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곳을 선택해 보유하신 차량에 맞는 필터가 있는지 문의 후 방문해서 교체를 하시면 됩니다. 

▼ 아래 보이는 것이 바로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ㆍ히어 필터' 입니다. 박스에도 소개되는 것처럼 먼지 차단은 기본이고 살균과 탈취, 공기정화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하네요.

뿐만 아니라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국내최초로 안정성과 품질을 인정받아 유럽 TUV 인증을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에 요즘처럼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한 시기에는 이를 90% 이상 제거 및 차단할 수 있다는군요.

여담이지만 여름철 눅눅한 곰팜이 냄새와 세균제거, 가을과 겨울철에 각종 바이러스 억제 등에도 효과적이라 합니다.

▼ 흔히 말하는 다시방, 글로브 박스를 열면 필터가 위치한 장소를 확인할 수 있어요~

▼ 아래 보시는 것이 기존에 사용된 에어컨ㆍ히터 필터입니다. 차량 자체가 그리 오래되지 않아 필터 역시 많이 오염되지는 않은 모습이었는데요.

▼ 참고로, 대충 6개월에서 1년정도 주기로 필터를 교체할 때 새 제품과 기존에 설치했던 필터를 비교하면 얼추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보입니다.

설마 그런 분들은 없겠지만... 필터를 빨거나 털어서 쓰면 되겠지라고 생각하시면 큰일나요~ ^^;;

▼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이 모든 교체 과정을 카센터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그리고 순식간에 해결해 주셨네요. 사진을 찍느라 시간을 좀 더 소요했음에도 5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 혹시 직접 필터를 교체하는 분들이라면 필터 교체를 마친 후 글로브 박스를 원래대로 고정시켜 주면 되겠죠?

지금까지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 히터 필터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먼지만 잡아주는 기존 필터와는 달리 탈취, 항균, 항바이러스 기능까지 더한 문자 그대로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점에서 요즘같이 미세먼지 위협이 심한 시기에 가족들 특히 아이의 건강을 지키는데 꽤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제 곧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날씨가 많이 무더워질텐데요. 이번 기회에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 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