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온라인 좀비4 : 다크니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FPS 온라인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이하, 카스 온라인)이 신규 콘텐츠 좀비4 다크니스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좀비 오리지널', '좀비 뮤턴트', '좀비 히어로' 에 이어 오랜만에 선보인 시리즈인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좀비들의 액션이 훨씬 다양해지고 파워풀해졌으며, 기존 좀비모드에서 유료 아이템이 있어야만 가능했던 액션들이 좀비4 에서는 기본 액션으로 대체된 점 등이 특징입니다.

특히, '밤' 이라는 환경적인 변수가 인간진영과 좀비진영 양쪽에 상당히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도 독특하네요.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밤이 되면 특수 점프, 기어오르기, 질주, 도약 등 다양한 액션을 구사해 인간을 압도하는 '나이트 스토커' 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좀비4 : 다크니스' 업데이트를 통해 인간진영과 좀비진영에 어떤 변화와 특징이 있는지 지금부터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온라인 FPS, 카스온라인 좀비4 : 다크니스

▼ 먼저, 아래는 얼마전 공개되었던 카스 온라인 좀비4 티저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이제 '인간진영' 에서 보이는 변화와 특징들을 살펴볼까요? 참고로, 아래 정리한 내용을 더 자세히 살펴보고 싶은 분들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 좀비4 다크이스에서는 맵 곳곳에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무기선택 방식이 세트 선택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미지를 보면 아래쪽에 붉은색 바가 보이죠? 이 막대바가 바로 '아드레날린 게이지' 입니다. 이 수치가 높을수록 공격력이 올라간다고 하네요.

▼ 또한, W키를 연타하여 아드레날린을 소모하면 빠르게 달리기도 가능합니다.

▼ W키를 이야기한 김에 간단한 조작법에 대해 좀 더 첨언을 하자면, 숫자키 5 를 누르면 좀비를 발로 밀칠 수 있습니다.

▼ 아래에서 다시 언급을 하겠지만 좀비진영에서 가장 큰 변화는 좀비가 죽지 않고 끊임없이 부활한다는 점인데요.

그렇다고 절대 쓰러지지 않으면 인간진영 입장에서는 플레이 할 맛이 나지 않겠죠?

좀비를 완전히 격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집중 타격' 입니다. 숫자키 6번을 누르면 집중 타격을 시행하는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아드레날린이 높을 수록 강한 공격을 가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

▼ 이어서, '좀비진영' 에 대해 살펴볼까요? 인간과 마찬가지로 좀비 역시 아드레날린을 활용하는 것이 가능한데 이를 사용하면 조금(?) 특별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예를들어, 우클릭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W, A, S, D' 버튼을 누르면 질주와 도약을 합니다.

▼ 좀전에 알려드린 것처럼 좀비진영에서 보이는 가장 큰 특징은 좀비가 죽지 않고 계속 부활한다는 점인데요.

'밤' 이 되면 죽은 자리에서 그대로 부활한다고 하네요. 

▼ '밤' 이라는 환경변수가 이번 좀비4 다크니스에서 얼마나 크게 작용하는지는 글을 시작하면서 살짝 알려드렸었죠? '나이트 스토커' 가 등장하여 화려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 아래는 이번에 '좀비4 다크니스'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해당 콘텐츠를 플레이 중인 장면(스크린샷)을 모아본 것입니다.

홈페이지 유저 게시판 등을 살펴보면 카스 온라인 '좀비4 : 다크니스' 가 업데이트되면서 이에 관심을 갖고 현재 플레이를 즐기는 분들이 꽤 많은 듯 했는데요. 

아직까지 업데이트 초반이라 다양한 반응들이 보이긴 한데 현 시점에 보이는 단점이나 아쉬운 점들은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 및 보완이 이뤄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짐작해봅니다. 그리고 그게 당연한 것일테고요.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입장에서 이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가 카스 온라인의 행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