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7.1 베타3, 대표적인 변화 7가지 - 키보드, 아이콘 등 UI 변경 인상적

국내시간으로 8일 오전 3시경 iOS 7.1 베타3 이 개발자를 대상으로 배포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공식적인 iOS7 과 관련해서 여러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다보니 iOS7.1 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 모습인데요. 그래서인지 새벽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iOS 7.1 베타3 펌웨어를 설치하고 이에 대한 후기를 남기는 분들이 많더군요.

저 역시 아이폰5s 와 아이패드 에어에 iOS 7.1 베타를 설치해 활용하는 입장에서 바로 최신 베타3 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페이스북 등 SNS 에서 이미 소개한 바 있듯이 iOS 7.1 베타3 에서는 '키보드, 아이콘, 전화, 배경화면 설정, 밀어서 전원끄기, 음악' 등 문자 그대로 '눈' 에 띄는 변화가 여럿 있었는데요.

지금부터 방금 언급한 새로운 변화들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본문에 사용된 이미지들은 대부분 MacRumors 에서 발췌한 것임을 밝힙니다.

iOS 7.1 베타3 대표적인 변화점 살펴보니

1. 키보드

▼ 우선, 기존 iOS7 과 비교했을 때 개선된 부분은 바로 '키보드' 입니다.

< 좌 : iOS 7 / 우 : iOS 7.1 베타3 >

위 이미지를 통해 구분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iOS 7.1 베타3 의 키보드가 이전까지와 비교했을 때 좀 더 글꼴이 두꺼워지고 콘트라스트가 진해진 느낌입니다.

더불어, 시프트(Shift) 버튼과 삭제(Del) 버튼의 디자인에도 변화가 생겼네요.

2. 아이콘

▼ iOS 7.1 베타3 에서는 전화, 문자, 페이스타임 등의 아이콘이 이전보다 좀 더 진해진 색감을 보여줍니다.

< 상 : iOS 7.1 베타3 / 하 : iOS 7 >

3. 전화

▼ 이번 변화 중 사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의견이 분분한 부분인데요. '전화' 앱에서 전화걸기, 전화받기, 거절 등 대부분의 버튼이 동그란 원형으로 바뀌었습니다.

< 좌 : iOS 7 / 우 : iOS 7.1 베타3 >

개인적으로는 좀 더 깔끔해진 인터페이스라 마음에 들긴 하는데, 일부 사용자들의 의견을 보면 아무래도 버튼을 누르는데 있어 범위가 좁아져 불편함이 있다는 내용도 있더군요.

4. 배경화면 설정

▼ iOS 7.1 베타3 에서 배경화면을 교체하기 위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보면 지금까지는 보이지 않던 새로운 옵션이 추가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보이시나요? '시점 이동' 이라는 옵션이 새롭게 추가된 모습입니다.

5. 밀어서 전원끄기

▼ 제가 iOS 7.1 베타3 을 설치한 직후 SNS 에 곧장 사진과 함께 공유했던 내용이기도 한데요. '밀어서 전원끄기' 의 디자인이 아래처럼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손쉬운 사용 :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 이 변화 역시 이전까지는 보이지 않던 설정이 새롭게 추가된 경우인데요. [손쉬운 사용] - [대비 증가] 메뉴로 이동해보면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화이트 컬러 색감이 어두워지면서 화면 밝기를 줄인 것 같은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데요. 어두운 곳에서 눈이 편하게 단말기를 활용할 때 유용할 듯 싶네요.

7. 음악

▼ 마지막으로, 본문에서 소개할 변화는 음악 앱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반복' 및 '전체 임의재생' 버튼의 디자인이 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좌 : iOS 7 / 우 : iOS 7.1 베타3 >

지금까지 iOS 7.1 베타3 에서 보이는 대표적인 변화점들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첨언하자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아직 베타 버전이라 앱스토어 구매내역에서 앱 이름이 표시되지 않는 등 일부 버그는 존재합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이야기한 것처럼 iOS 7.1 에 대한 관심이 꽤 높은 편인데 베타 버전 배포가 거듭되면서 점점 뭔가 모양새를 갖춰가는 듯한 느낌이 전해져 오네요. 퍼포먼스, 터치감 등 역시 그렇고요.
iOS 7.1 베타3 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