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레포데2(Left 4 Dead 2) 무료 배포 실시,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스팀(Steam)에서 진행하는 갖가지 할인 정보를 빠짐 없이 살펴보고 계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 사실 요즘은 뜸하긴 하지만 한동안 스팀 게임 할인 관련 소식은 빠짐없이 챙겨 볼 정도이기도 했는데요.

지금 전 세계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는 소식이 있죠? '레프트 4 데드 2(Left 4 Dead 2)' 가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는 내용이 바로 그것입니다. 일명, 레포데2 라고도 하죠 ^^

참고로, 레포데2 는 국내 시간을 기준으로 12월 27일 새벽 3시까지만 무료로 배포가 됩니다. 어떻게 보면 길고 어떻게 보면 너무도 짧은 기간인지라 평소 관심있어 했던 분들이라면 마음이 급할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아마도 이런 분위기가 SNS 등으로 퍼져나가다 보니 지금처럼 스팀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하고, 사이트가 마비가 되기도 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각설하고, 이 글에서는 스팀에서 무료로 배포중에 있는 레포데2 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과정까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스팀 사이트가 마비되어 잘 안되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 저는 아래 방법을 통해 아무런 문제없이 한방에 득템에 성공했네요 ^^

스팀 레포데2 다운로드 및 설치

▼ 스팀 레포데2 무료배포 페이지[바로가기]의 모습입니다. 방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26일) 무료로 설치가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 그럼 이제 이 녀석을 자신의 라이브러리에 넣어볼까요? 먼저, 스팀(Steam) 홈페이지에 상단에 있는 [Steam] 설치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툴이 설치되는데요.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 주세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계정이 없는 분들은 스팀 계정을 생성하셔야 합니다~ 

▼ 그리고는 검색창에 'Left 4 Dead 2' 를 입력해 레프데2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설치] 를 누르면 바로 자신의 라이브러리에 레프데2 가 저장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우선 나중에 설치 및 플레이를 하겠다는 분들은 이 상태까지만 진행하셔도 됩니다. 무료로 게임을 보관하게 된건데요.

▼ 이왕 받았는데 한번은 플레이 해보겠다는 분들은 이 상태에서 다시 관련 메뉴를 이용해 게임을 PC 에 설치해 주시면 되요.

보시는 것처럼 제법 양호한 속도로 게임을 내려받고 설치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 아래는 레포데2 의 설치를 완료하고 막 게임을 플레이하기 시작했을 때의 캡쳐 이미지예요 ^^

이상으로 스팀 레포데2 무료 배포에 따른 다운로드 및 해당 게임 설치 과정을 살펴봤습니다.

레포데2 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