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시크릿 노트, 어떤 기능들이 유용할까?

팬택에서 출시한 최신 스마트폰이죠. 베가 시크릿노트가 출시 한달만에 20만대 판매량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얼마전 전해졌습니다.

지난달 16일 출시를 했으니 산술적으로 일평균 5000대 정도의 개통량을 보이고 있다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전해지는 내용을 보면 '세티즌' 에서는 2주연속 인기순위 1위 스마트폰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정도까지 좋은 반응을 얻을거라고 예상하지는 못했지만, 이전에도 소개했던 것처럼 몇몇 장점으로 어필되는 기능들이 있는 것은 사실인데요. 

대표적으로 사생활과 개인정보를 보호해주는 '시크릿 기능' 을 꼽을 수 있겠죠?! 베가 시크릿 노트는 지문 인식으로 잠금화면을 해제한 사용자에 한해서만 연락처 정보 등에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이 글에서는 직접 이 단말기를 사용해보면서 느낀 유용함이 어필되는 기능들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베가 시크릿노트 후기, 돋보이는 기능 BEST 5

▼ 가장 먼저 이야기할 기능은 '스마트 플립' 입니다. 시크릿 노토의 구성품인 플립 커버를 부착한 상태에서 다양한 활용적인 면들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 시계가 표시되는 상태에서 위ㆍ아래로 드래그를 하면 시계 종류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 이 외에도 좌ㆍ우로 스와이프하면 캘린더, 음악 감상 등 다양한 화면모드를 활성화하여 활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부분은『베가 시크릿노트 리뷰, 직접 살펴보니 몇가지 기능 돋보여』 포스트에서 소개했던 것처럼 기기를 통해 동영상 혹은 DMB 를 감상하다 커버를 닫으면 플립 커버의 창을 통해 영상을 끊김없이 계속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또한, 플립 커버와 V펜의 조합으로 탄생한 기능이죠! 커버가 닫혀있는 상태에서 V펜을 뽑으면 창에다 바로 메모를 할 수 있는 부분도 사용자에게 유용함을 안겨준다 하겠습니다.

▼ 앞서 음악감상 이야기를 하고보니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놓칠 수 없는 점이 한가지 떠오르네요.

바로, 이 단말기가 보이는 사운드! '음질 성능' 이 그것입니다. 시크릿 노트는 무손실 압축코덱(FLAC)를 재생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발표 현장에서 이 기기를 접한 당시 타사 제품과 음질을 비교해봤는데 확실히 성능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씀드렸었죠?

아무래도 이런 부분을 객관적으로 알려드리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어떻게 소개를 할까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좋은 자료가 있더군요. 아래 링크에서 소개되는 리뷰를 참고하시면 팬택 베가 시크릿노트의 음질 성능을 좀 더 정확히 파악하실 수 있을 겁니다.

(Golden Ears) - 24bit/192kHz 파일의 재생을 지원하는 기기답게 20kHz이상 고음의 재생과 소리의 크기차이와 관련된 수치인 Signal to Noise Ratio 모두 16bit/44.1kHz 포맷의 한계를 넘어서는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리의 왜곡을 의미하는 수치인 THD+N 특성도 전체적으로 우수한 편이고, 좌우 소리의 섞임을 의미하는 수치인 Stereo Crosstalk는 부하의 임피던스 크기가 작아져도 특성의 변화가 일정한 수준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 점이 매우 좋습니다.

▼ 이어서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돋보이는 부분은 '지문 인식' 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들입니다.

▼ 개인적으로 눈길을 끌었던 것은 시크릿 전화부에 연락처를 등록하면 전화부에서 연락처, 메시지, 통화기록을 숨길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는 유저들이 꽤 많더군요.

▼ 금융정보, 비밀번호, 갤러리 등 보안강도가 높은 콘텐츠에 대해 타인의 접속을 차단할 수 '시크릿 박스' 역시 돋보이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사생활 보호에 신경쓰는 분들에게 꽤 유용한 기능이 될 듯 하네요.

▼ 참고로, 시크릿 박스는 '지문인식, 패턴, 핀(PIN), 비밀번호' 중 한가지 방법을 택해 잠금설정이 가능합니다.

▼ 마지막으로, 시크릿노트에서 뺴놓을 수 없는 악세서리가 있죠? 바로 V펜인데요. 이 녀석을 활용한 기능들 역시 유용해 보이는 것들이 여럿 있었습니다.

▼ 우선, V노트 기능이 있는데요. 이전에도 몇차례 소개한 것처럼 다양한 패턴의 브러시 22종과 27종의 플래시콘을 지원해 메모는 물론 그림을 그리는데도 편리함이 돋보였습니다.

특히, 레이어 기능을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는 점은 그림 그리기에 취미가 있는 분들에게 반가운 요소가 되지 않나 싶네요.

▼ V펜을 활용하면 거치대 기능도 가능하다는 점 역시 독특하면서 편리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 혹시 베가 시크릿 노트와 관련된 특징들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지금까지 시크릿노트를 사용해보면서 느낀 돋보이는 기능 5가지(스마트 플립, 사운드, 지문인식, 시크릿 박스, V펜)를 살펴봤는데요. 사용자에 따라서는 이런 부분들 뿐만 아니라 디자인 홈, USB 호스트 등도 유용하게 쓰일 듯 하네요. 

베가 시크릿노트에 대한 궁금증을 푸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