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성능은 어느정도?

최상의 성능을 자랑하는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에 대해 소개를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인텔 4세대 프로세서 하스웰, NVIDIA GeForce GTX 765M 2GB, 8GB 램 메모리 등 스펙만 보더라도 성능이 상당한 수준임을 짐작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그 성능을 테스트하면 과연 어느정도일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특히, 고사양 온라인게임 등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관심을 가지실 듯 합니다.

그래서 본문에서는 이전 글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의 성능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고성능을 자랑하는 게이밍 노트북인만큼 게임과 관련된 부분에 무게를 두고 테스트를 진행해봤는데요. 지금부터 그 후기를 확인해보시죠!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리뷰 : 성능 테스트 후기

▼ 먼저, 간단한 벤치마크 결과들부터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이전에도 이야기해던 부분이긴 한데...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의 윈도우 체험지수를 살펴보면, 프로세서, 메모리, 그래픽 등은 모두 7.4 이상으로 준수한 결과를 보이는데요. 하드디스크 관련 점수가 5.9점으로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네요. 

거듭 말씀드리자면, 장착되어 있는 기본 하드디스크가 SSD 가 아닌 1TB HDD 이기 때문인데요. 레이드 구성 혹은 멀티부스트에 SSD 를 탑재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그럼 여기서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는 HDD 가 어느정도 성능을 보이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CrystalDiskMark 를 통해 확인해보았습니다. 순차 읽기/쓰기는 초당 약 101MB/98MB 의 수준을 보이고 있고, 4K 의 경우는 읽기/쓰기가 각각 0.392MB/0.825MB 를 보여주네요.

SSD 와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무리인 성능이긴 하지만 나름 양호한 수준은 보이는 듯 합니다.

▼ 게임 등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시야각이 꽤 중요하게 다가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 해당 제품의 시야각을 살펴본 결과 왠만한 각도에서는 큰 무리없이 화면을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 물론, 상ㆍ하를 기준으로 했을 때는 색감이 바래는 등 다소 아쉬운 점이 보였는데요.

사실 극단적으로 시야각을 살펴봐서 그렇지 일반적인 수준에서는 무리없는 시야각 성능이라 느껴지더군요.

▼ 다음은, 3D Mark 를 돌려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 외장 그래픽카드인 NVIDIA GeForce GTX 765M 을 기준으로 벤치마크 결과를 확인했는데요. 

▼ 먼저, ICE STORM 결과입니다. 14687점이 나왔네요.

아이스 스톰은 스마트폰, 태블릿PC, 초소형 노트북 또는 엔트리 레벨 PC 의 성능을 가늠하기 위한 가벼운 테스트입니다.

▼ 다음으로, CLOUD GATE 결과입니다. 7797점을 보여주는군요.

클라우드 게이트는 윈도우OS 가 탑재된 노트북 혹은 일반 가정용 PC 의 성능을 알기 위한 테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 마지막으로, FIRE STRIKE 결과인데요. 2262점이 표시되네요.

파이어 스트라이크는 고성능 게임 PC 를 위한 벤치마크라고 이해하시면 되겠네요. 

지금까지 각종 벤치마크 툴을 통한 테스트 결과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실 이런 내용으로 성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분들은 극히 한정적이죠? 

그래서 흔히 말하는 무거운 게임을 실행하여 그 구동장면을 통해 어느 정도 성능을 보이는지도 살펴봤습니다. 온라인게임 중 고사양을 요구하는 것으로 유명한 '블레이드앤소울' 등에서 테스트했는데요.
참고로, 블레이드앤소울은 권장사양으로 프로세서는 인텔 쿼드코어 이상, 메모리는 4GB 이상, 그래픽은 지포스 8800GT 이상이 요구됩니다.

▼ 블레이드앤소울을 플레이하면서 프레임수를 체크해봤습니다. 먼저, 시스템 사양을 바탕으로 게임내에서 자동으로 그래픽 설정을 맞춘 뒤 게임을 진행했는데요. 대체로 40~60프레임을 보여주더군요.

▼ 이어서, 그래픽 품질을 최고로 높인 뒤에도 프레임수를 체크해봤는데요. 자동설정보다는 프레임이 낮아졌지만 전투장면 등에서 버벅이거나 끊기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 외에도 아키에이지 등 여러 게임을 즐겨봤지만 왠만해서는 높은 품질을 요하는 그래픽 설정을 하더라도 끊김이나 버벅거림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 참고로, 유튜브에 봤더니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로 리그오브레전드(LOL)를 플레이하면서 프레임수를 체크하는 영상이 있더군요. 참고하시기에 좋을 듯 하여 첨부합니다.

 

지금까지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의 성능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일반적인 노트북의 용도를 감안했을 때 휴대성 측면에서는 심히 아쉬움이 남았지만, 성능 자체만 놓고 봤을 때는 전혀 아쉬움을 느낄만한 부분이 없어 보였습니다.
특히, 위에서 소개한 것처럼 고사양 게임을 즐긴다던지, 각종 무거운 작업을 함에 있어서도 무리가 없어 좋더군요.

꼭 게이밍 노트북이 아니더라도 좋은 성능을 가진 노트북을 고민 중에 있는 분들이라면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제품을 한번쯤 염두해 보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듯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