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미러 사각지대 때문에 아찔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운전을 하다보면 주차, 차선 변경 등 사이드미러를 활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런데 일반적인 사이드 미러를 장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사각지대 때문에 몸을 숙여가며 확인하는 등 불편함을 느낀 경험 있으실 겁니다.

특히, 운전이 서툰 초보운전자분들이라면 더더욱 이런 사각지대 때문에 아찔했던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그렇다보니 사이드미러의 사각지대까지 커버하기 위해 보조미러를 부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불편함을 해소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사이드미러 제품이 최근 '불스원' 에서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불스원 와이드 미러> 가 그것입니다. 

이 제품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사각지대를 해소함은 물론 비구면 다초점 설계로 빛을 분산하여 야간운행시 눈부심을 감소하는 효과, 상하좌우 모두 시야각이 넓어짐으로써 주차라인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효과, 발수 코팅 효과 등이 있는데요.

국가지정 교통신기술(1호)에 이어 국토해양부에서 정품인증까지 받은 제품이라 하니 그 효능은 확실히 믿을만 하겠죠?

지금부터 불스원 와이드 미러의 설치 과정부터 하여 실제로 사용하면서 어떤 효과를 봤는지 그 후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스원 와이드미러 설치 및 사용후기

▼ 와이드미러 패키지의 박스 모습입니다. 제품 이름을 보면 네이밍 때문에 뭔가 화려한 느낌이 있는데 박싱은 심플하네요. 

▼ 박스를 개봉해보면 층이 나눠져 있는데 상단에는 미러 부착을 위한 양면테이프가 있습니다.

▼ 그 아래로는 당연히 와이드미러 제품이 포함되어 있겠죠? ^^

▼ 이 제품을 설치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매립 설치시에는 공식 장착점을 찾아가서 설치하시는 것이 좋겠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네요.

▼ 아래는 와이드미러를 부착하기 전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미러를 통해 시야각 등을 살펴본 모습입니다.

어느 정도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일부로 미리 사진을 담아봤어요 ^^

▼ 불스원 와이드미러를 부착하기 전 설명서에 표기되어 있는 것처럼 기존 미러를 깨끗하게 닦아주고 아래처럼 양면테이프를 붙여줍니다.

▼ 그리고는 본문에서의 주인공인 와이드미러를 부착해주면 되겠죠? 새 제품이라 그런지 엄청 선명한 느낌이네요.

위 이미지로는 잘 구분이 안되실 듯 한데 자세히 보시면 미러 자체에 약간 굴곡이 있습니다. 아마 이런 디자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사각지대 확보 및 더 넓은 시야각을 가능하게 하지 않나 싶네요. 

▼ 혹시나 궁금한 분들이 계실까하여 후면 모습도 첨부합니다.

▼ 기존 사이드미러 위에 와이드미러를 정확하게 부착한 후 양면테이프가 잘 붙도록 전체적으로 꾹꾹 눌러주세요~

▼ 참고로, 생각보다 양면테이프의 접착력이 강했는데요. 그렇다보니 신중하게 위치를 잘 잡고 한번에 부착하는 것이 설치 과정에서의 팁이 아닌가 싶습니다.

▼ 어떤가요~ 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하죠? 아래는 와이드미러 부착을 모두 완료한 모습입니다.

▼ 사진을 촬영하는 각도가 조금씩 틀어져서 그렇지 부착 전ㆍ후를 비교해보면 확실히 시야각이 넓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보이지 않던 공간까지 확인이 되더군요.

좌 : 기존 사이드미러 / 우 : 네온 사이드미러

▼ 좀 더 정확한 비교 이미지를 참고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지금까지 불스원 와이드미러를 설치하는 방법부터 설치 후 시야각 등에서 보이는 효과까지 소개를 해 드렸습니다.

이 제품을 부착하고 몇일 동안 사용하면서 사각지대 해소 등 확실히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기존 미러와의 뷰가 너무 다르다보니 처음에는 이질감도 많이 느껴지더군요. 이런 부분은 계속해서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지는 부분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또한, 사용을 하는 동안 비가 제법 내린 날도 있었는데요. 양면테이프로 부착해서 혹시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지금까지는 끄덕없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테이프 특성상 언젠가는 접착력에 문제가 생기게 되겠죠? 차후 뭔가 불안하다 싶으면 그때는 공식 장착점에 가서 매립 설치를 하면 되겠네요. 

공식 장착점 위치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운전을 하면서 사각지대 때문에 아찔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사각지대 없는 미러 제품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불스원 와이드미러' 를 한번 이용해보세요. 제법 만족스런 효과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