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카메라 이제는 필수?! 베가아이언 카메라는 어떨까!

언젠가 블로그를 통해 카메라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사용자에게 어필이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성능과 관련된 부분보다도 언제어디서나 원하는 사진 및 영상을 빠르게 촬영할 수 있는 휴대성이 더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라는 내용이었는데요. 

이런 점이 부각되면서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게 되었고, 이제는 성능면에 있어서도 왠만한 카메라에 비준한 정도가 되었습니다. 화소수가 성능의 전부는 아니지만 얼마전 발표된 루미아 1020 을 보면 4100만 화소까지 등장했으니 말이죠.

이 글에서 다루려고 하는 '베가아이언' 의 카메라 역시 이런 맥락과 함께한다고 할 수 있을텐데요. 전작과는 달리 베가아이언부터는 카메라 기능에 인텔리전트 모드가 포함되면서 그동안 보였던 아쉬움을 상당 부분 달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인텔리전트 모드는 쉽게 말해서 각 상황에 맞는 촬영모드가 자동으로 선택되어지는 기능이라고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이런 기능에 왜 필요한지는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쉽게 유추가 되시리라 생각되네요. 

본문에서는 1300만 화소에 달하는 베가아이언의 카메라가 어떤 특징을 갖고 있고, 이를 통해 촬영한 이미지를 통해 어떤 성능을 보여주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아이언 카메라 리뷰 : 특징 및 성능

1. 인터페이스 및 메뉴 구성

▼ 베가아이언의 카메라 기능을 실행했을 때 보이는 화면입니다. 안내선은 제가 일부로 활성화시켜 둔 상태예요~

▼ 여느 스마트폰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촬영 버튼과 함께 갤러리, 플래시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버튼들이 자리하고 있네요.

▼ 촬영모드 등 좀 더 세세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촬영버튼 반대쪽에 있는 '>'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 버튼을 누르면 [촬영옵션, 촬영모드, 효과, 설정] 메뉴가 보이는데요. 각각의 메뉴별로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 베가아이언의 1300만 화소를 활용하여 담아낼 수 있는 최대 해상도는 어느 정도일까요?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4160x3120 해상도까지 사진 촬영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베가아이언이 발표되면서 카메라와 관련해 이슈가 되었던 것이 바로 '인텔리전트' 모드인데요.

베가아이언에서 선택할 수 있는 [촬영모드] 에는 '일반, 인텔리전트, 베스트페이스, 리모트샷, 후면 셀프샷, 인스턴트필름, 분할' 이 있습니다.

이름만 봐도 대부분 어떤 모드인지 짐작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되는데요. 베스트페이스 모드 같은 경우에는 인물 사진을 촬영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인물의 얼굴을 5개까지 저장해서 원하는 표정을 선택하는데 꽤 도움이 되거든요.
개인적으로는 평소 베가아이언으로 사진 촬영을 하는 경우 인텔리전트(iA) 모드로 설정해 두는데요. 간혹 인스턴트 필름 모드도 사용하는데 인스탁스(폴라로이드) 카메라 느낌도 나고 좋더군요 ^^

▼ [효과] 메뉴에서는 그레이, 세피아 등 다양한 컬러효과를 원하는대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드 / 블루 / 그린 등 지정한 컬러만 나타나게 촬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베가아이언의 카메라 기능 중에는 사용자 입장에서 꽤 편리하게 느껴진 기능도 여럿 있었습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단축아이콘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꼽을 수 있을텐데요.

아이콘 생성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기능을 꾹 누르고 있으면 박스 모양이 표시되는데 그쪽으로 끌어서 옮기면 되요~

▼ 이와같은 방식으로 촬영모드, 해상도 등 자주 변경하는 기능들을 단축키처럼 만들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물론, 단축아이콘은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 베가아이언에서는 타이머 기능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촬영버튼을 위로 끌어올리면 최대 10초까지 타이머 설정이 가능해요.

▼ 최근 출시된 대부분의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베가아이언 역시 파노라마 촬영이 가능합니다.



2. 인텔리전트 모드 특징

이 글에서 여러번 언급하게 되는데요. 인텔리전트 모드는 상황에 맞는 촬영모드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편리하다고 말씀드렸었죠?! 

▼ 아래 이미지들을 보시면 관련해서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디스플레이 상단 iA 메뉴바 부분을 잘 살펴보세요.

'접사, 풍경, 실내, 노을, 야경, 인물, 역광인물, 야간인물, 인물단체' 등 자동으로 촬영조건에 맞는 모드가 설정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베가아이언 카메라 - 촬영본

▼ 아래는 베가아이언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한 이미지들입니다. '인텔리전트' 모드와 '인스턴트 필름, 분할' 모드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인데요. 리사이징 외 어떤 보정도 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베가아이언 카메라의 특징 및 성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카메라(폰카)와 마찬가지로 저조도 상황에서는 노이즈가 보이는 등 아쉬운 점이 없진 않은데요.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을 가장 많이 하는 야외 등지에서는 부족함 없는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베가아이언의 카메라 기능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