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LTE 맞춤형 요금제 세부내용 분석, 통신요금 절감효과 기대!
SKT LTE 맞춤형 요금제 출시, 음성 및 데이터를 원하는대로!
지금은 여럿 개선된 부분도 있지만 이전에는 3G 를 사용하던 분들이 LTE 로 넘어가면서 아쉬워했던 부분들이 있습니다.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 점, 일명 무적칩이라 불리는 무제한 데이터쉐어링을 포기해야 하는 점, 3G 요금제에는 있는 맞춤형 요금제가 LTE 요금제에는 존재하지 않는 점' 등이 그것입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자신의 통신이용 패턴에 맞춰 음성과 데이터 제공량을 선택하면서 통신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맞춤형" 요금제를 기다려왔는데요.
드디어, SKT 에서 최초로 LTE 맞춤형 요금제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3G 맞춤형 요금제에 이어 LTE 유저들을 위한 맞춤형 요금제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SKT LTE 맞춤형 요금제를 살펴보면... 기존 LTE 요금제 혹은 LTE T끼리 요금제와 비교했을 때 비슷한 음성 및 데이터 구간 기준으로 통신요금 절감 혹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더군요.
예를 들어, LTE T끼리 55 는 '망외 180분, 데이터 2GB' 가 제공되는데요. 유사한 금액대의 LTE T끼리 맞춤형 요금제에서는 '망외 150분, 데이터 6GB' 혹은 '망외 200분, 데이터 3GB' 의 조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본문에서 이야기하는 요금은 모두 월정액 기준입니다.
즉, 같은 금액대를 기준으로 데이터 제공량 등에서 혜택이 강화된 모습인데요.
본문에서는 이번에 공개된 SKT [LTE 맞춤형 요금제] 와 함께 음성 혜택을 더 강화한 [LTE T끼리 맞춤형 요금제] 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LTE 맞춤형 요금제 세부내용, 통신요금 절감효과 기대!
▼ 먼저, [LTE 맞춤형 요금제] 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입니다.
LTE 맞춤형 요금제는 3G 맞춤형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음성, 데이터, 문자' 중 원하는 구간을 선택해서 조합하는 방식인데요.
24개월 약정 기준으로 LTE플러스 약정할인이 적용됨에 따라 월정액 구간별로 요금약정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정확하게 확인은 못했지만, 3G 맞춤형 요금제와 큰 차이점이 없다면 '온가족할인' 도 적용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LTE플러스 약정할인 혹은 온가족 할인 중에서 자신에게 좀 더 혜택이 큰 할인 서비스를 적용하면 통신요금을 절감하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단, 온가족할인 적용에 대해서는 좀 더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온가족할인이 적용되는건 기본요금제에 한정되는거 아시죠?
3G 맞춤형 요금제 당시 음성이 기본요금제가 되고 데이터나 문자는 옵션요금제로 분류되면서 실질적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범위가 한정적이라는 이슈가 있었는데요. 이번 LTE 맞춤형 요금제에서는 이 부분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한 후에 본문에 해당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 도표는 기존 SKT LTE 요금제 개요입니다.
음성 비중보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고객이냐 데이터 사용보다 음성 통화 비중이 많은 고객이냐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요금 절감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세세하게 예를들어 살펴보면, 통신이용 패턴을 고려해 판단했을때 '음성 100분, 데이터 6GB' 를 월 평균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보죠.
LTE 요금제를 기준으로는 LTE 72 요금제를 선택해야겠지만, 맞춤형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월정액 48,000원으로 해결이 가능하게 됩니다. 즉, 2만원 남짓한 금액을 절약할 수 있게 되는거죠. 물론, 문자옵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긴 하겠지만 어찌되었든 요금 절감 효과는 기대할 수 있어 보입니다.
▼ 먼저, [LTE T끼리 맞춤형 요금제] 에 대한 세부 내용입니다.
LTE T끼리 맞춤형 요금제는 T끼리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구간별로 SKT 고객간 음성 무제한 혹은 이통사 제약없이 음성 무제한 헤택이 제공되는데요. 음성 + 데이터 조합 월정액을 기준으로 LTE 플러스 약정할인이 적용됩니다.
구간별 구체적인 요금은 위 도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역시나 기존 LTE T끼리 요금제와 비교해보면 통신이용 패턴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역시나 요금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사용자의 통신 이용 패턴에 따라 음성 혹은 데이터 제공량에 대한 혜택을 더 많이 누릴 수 있다는 점과 적절한 구간별 조합으로 통신 요금을 절감하는데 이점이 있는 것이 '맞춤형' 요금제의 장점이라 할 수 있을텐데요.
살펴본 내용에 따르면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도 분명 있었습니다. 3G 맞춤형 요금제에서 마찬가지로 데이터쉐어링. 즉, 데이터 함께쓰기가 불가능한 점이 단점으로 다가오네요.
지금까지 LTE 맞춤형 요금제 및 LTE T끼리 맞춤형 요금제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 외에도 이번에 LTE 전용 장애인 요금제인 [LTE 손사랑ㆍ소리사랑 요금제], 만 65세 이상 고객들을 위한 [LTE 골든에이지 15 / 34 요금제], 데이터 전용기기 대상 선불식 데이터 충전 요금제도 새롭게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SK텔레콤 LTE 요금 통화패턴 따라 마음대로 설계하세요 - T뉴스』 를 참고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LTE 맞춤형 요금제는 5월 31일, 음성 혜택을 강화한 LTE T끼리 맞춤형 요금제는 전산개발과정이 마무리되는대로 시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맞춤형 요금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관련해서 일정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