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대 저렴한 태블릿PC MPGIO MS9 어떤 모습일까?!

보통 태블릿PC 라 하면 대부분의 분들이 '아이패드, 넥서스7, 갤럭시탭' 등과 같은 제품들을 떠올리실 겁니다. 넥서스7 같은 경우에는 그래도 나름 합리적인 가격으로 단말기를 구할 수 있지만 나머지 태블릿PC 들은 기기를 구입하려면 금전적으로 꽤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죠. 용량별로 차이가 있긴 하지만 100만원대에 달하는 가격이 결코 만만하지는 않은데요.

물론, 아이패드 등 위에서 언급한 태블릿PC 는 그만큼 성능이 좋다보니 영화나 드라마 같은 영상을 감상하는 등 원하는 컨텐츠를 활용하는데 있어 큰 무리가 없는 장점이 있긴 합니다만...

최근 보면 태블릿PC 가 필요하지만 고가의 단말기를 구입하는데는 제약이 있고 하니, 자신의 생활패턴에 맞춰 10만원대의 저렴한 태블릿PC 를 구입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분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IT 관련 기사 등을 보면 삼성전자에서도 10만원대로 가격을 낮춘 저가 태블릿PC 출시를 준비 중이라는 이야기가 있던데요. 이런 내용이 사실이라면 그만큼 저가 태블릿PC 에 대한 시장 역시 공략 포인트가 된다고 판단이 섰다는 이야기겠죠?!

이렇듯 저가 태블릿PC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 속에 저 역시도 호기심이 발동해서 관련 제품을 하나 살펴보았습니다. 엠피지오(MPGIO) 에서 출시한 MS9 라는 단말기인데요. 다나와 기준으로 현재 가격이 13만원 정도 하더군요. 

본문에서는 MPGIO MS9 (8GB) 단말기 개봉기와 함께 외관을 중심으로 리뷰를 진행하려 합니다. 이 기기의 성능이나 특징적인 기능에 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도록 할게요.

10만원대 저가 태블릿PC, MPGIO MS9(8GB) 개봉기 / 리뷰

▼ 먼저, MPGIO MS9 의 스펙부터 살펴봐야겠죠? 10만원대의 태블릿PC 가 어느 정도 사양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참고로, 최근 출시되는 태블릿 단말기 중에는 MPGIO MS9 스펙보다 높은 것도 여럿 있습니다. 즉, 저가 태블릿PC 제품이 모두 이 정도 스펙이다라고 단정짓기에는 무리가 있으니 단순 참고만 하시면 좋겠네요.

▼ MPGIO MS9 에는 기본적으로 '사용설명서, 번들 이어폰, 데이터 전송 케이블, AC 전원 어탭터' 등이 제공되네요.

마이크로USB 케이블을 이용한 충전 방식이 아니라 AC 어탭터로 충전한다는 점이 독특하네요. 

▼ MPGIO MS9 (8GB) 전면 모습입니다. 9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 꽤 시원시원한 느낌을 주는데요. 외관상 크게 특징적인 점을 찾기는 힘드네요.

▼ 굳이 전면부에서 보이는 특징을 꼽는다면 전면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는데요.

가격대를 생각하면 납득이 되긴 하지만 전면부 카메라는 30만 화소입니다.

▼ 후면부 디자인은 나름 특징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끝자락으로 갈수록 두께가 얇아지는 타원형 형태로 이뤄져 있습니다.

지문 등에 취약점을 보이는 유광 재질을 블랙 색상에 사용했다는 점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매끈하게 잘 빠진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 후면부를 보면 외장 스피커와 함께 리셋 버튼 등이 눈에 띄는데요. 아쉬운 점은 후면부에 카메라가 없습니다.

▼ MPGIO MS9 의 조작부 등은 모두 전면을 기준으로 우측면에 위치해 있는데요.

전원 버튼 및 볼륨 조절 버튼 외에 마이크로USB 포트, 이어폰 잭, AC 충전잭 등이 자리하고 있네요.

▼ 또한, MPGIO MS9 에는 외장메모리 슬롯이 있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를 장착해서 최대 64GB 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기본 용량이 8GB(실질적으로 사용가능한 용량은 5GB 정도)인 단말기이다 보니 MPGIO MS9 를 실질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외장메모리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 그 외 다른 부분에는 전혀 조작 버튼 등이 위치해 있지 않습니다. 문자 그대로 심플하면서 말끔한 모습이네요.

▼ MPGIO MS9 의 전원을 켜서 시스템 정보를 살펴봤는데요. 안드로이드OS 4.0.4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되어 있네요.

소개되는 내용에 의하면 최적화 작업을 통해 젤리빈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홈 화면 등을 살펴보니 안드로이드OS 가 탑재된 태블릿PC 와 거의 흡사한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PC 를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사용하는데 별 무리가 없겠네요.

▼ 앱 목록 화면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안드로이드 단말기 유저들에게는 낯설지 않은 모습이죠? ^^

▼ MPGIO MS9 스펙에서 보이는 벤치마크 결과가 어느 정도일지 호기심이 생겨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이 결과가 절대적인 성능의 척도가 될 수는 없겠지만, 아무래도 저가 태블릿PC 라 그런지 요즘 출시되는 대표적인 태블릿PC 제품군에 비해서는 턱 없이 부족한 결과값이 나오네요. 

지금까지 MPGIO MS9 (8GB) 태블릿PC 의 개봉기와 함께 외관을 중심으로 단말기를 살펴봤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에 비해 해상도가 너무 떨어지는 점이나 카메라를 실질적으로 활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점 등에서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9인치 디스플레이, 외장메모리 지원, 저렴한 가격(10만원대) 등이 특징인 제품으로 고성능을 요하지 않는 작업을 중심으로 하는 분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활용할만한 단말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MPGIO MS9 으로 직접 동영상 등을 돌려보며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성능은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MPGIO MS9 가 갖고 있는 특징적인 기능은 뭐가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