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카메라 리뷰, 전화기능 기능 가능할까? 직접 살펴보니!
LTE 를 품은 카메라?! 갤럭시카메라 직접 사용해보니
카메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최근 '갤럭시카메라' 에 대한 소식은 한번쯤 접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흔히 생각하는 카메라와는 확연히 다른 차이점이 있기에 더더욱 그러한데요.
어떤 차이점이 있길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걸까요? 4G LTE 네트워크를 품고 있어서 Wi-Fi 가 안되더라도 혹은 PC 등과의 케이블 연결이 없더라도 촬영 즉시 원하는 SNS 혹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업로드 및 백업이 가능한 점을 가장 큰 특징으로 꼽을 수 있을 겁니다.
게다가 안드로이드OS 를 탑재하고 있어 구글플레이를 이용해 원하는 어플을 마음껏 설치해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Wi-Fi Direct 연결을 통해 촬영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공유 촬영 기능 등도 특징적인 부분인데요.
Wi-Fi 가 내장된 카메라들은 최근에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3G / 4G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한 카메라라니, 물론 이런 부분 때문에 매달 통신요금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만...
본문에서는 바로 이 갤럭시카메라를 잠시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되어 관련해서 다양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그 시작으로 외관 및 기능 등 갤럭시카메라를 처음 접해보고 느낌 점들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갤럭시카메라 리뷰, 외관/스펙/기능 등 살펴보니
▼ 먼저, 갤럭시카메라의 스펙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듯 하여 관련 내용을 첨부[출처]합니다.
네트워크/무선연결
외관사양
운영체제
이미지센서
렌즈
손떨림보정기능
디스플레이
칩셋
메모리
센서
색상구성
입출력 및 연결성
배터리
위치
초점
셔터속도
노출
플래쉬
화이트 밸런스
정지영상
동영상
서비스/어플리케이션
오디오/비디오
위 스펙 도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전화기능은 갤럭시카메라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모습인데요.
개인적으로 직접 갤럭시카메라를 보고 만져본 후 느낌으로는 전화기능을 제외한 것이 적절한 판단이 아니었나 싶었는데요. 최근 스마트폰들의 크기는 그렇다치고 무게 등을 고려해봤을때 조금만 무게가 나가도 이를 단점으로 꼽곤 하는데, 갤럭시카메라의 302g 이라는 무게는 이런 점을 고려했을 때 확실히 단점이 아닌가 생각되더군요.
또한, 전화기로 사용하기에는 파지법 / 전화기로서의 그립감에서 심히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꼭 통화 기능을 활용하고 싶다고하면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 등과 같은 어플을 설치해서 활용하면 될텐데요. 관련해서는 차후 다시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카메라를 정면에서 살펴본 모습입니다. 외형만 봐서는 여지없는 카메라네요. 화이트 색상이 심플하면서 아기자기한 맛을 더 살려주는 듯 합니다.
▼ 혹시 갤럭시카메라의 렌즈가 교체가 가능하냐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요?
보시는 것과 같이 갤럭시카메라는 일체형 렌즈로 되어 있습니다.
렌즈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저 같은 경우는 21배줌이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었는데요. 21배줌의 성능도 다른 포스팅에서 소개를 하도록 할게요. 다음에 다룰 포스팅이 자꾸 늘어가는군요 ^^;;;
▼ 상단부에는 전원버튼을 비롯하여 줌 레버, 셔터 버튼, 플래시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상단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장 얇은 부분을 기준으로 두께가 19.1mm 인데요. 꽤 컴팩트한 사이즈로 여성분들이 사용하기에도 크게 부담이 없는 모습이네요.
▼ 정면을 기준으로 우측면에는 '플래시 팝업' 버튼이 있습니다. 사진 촬영을 할 때 이 버튼을 누르면 플래시가 나타나는데요.
플래시 외형상 자체적으로 바운스를 주거나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 좌측면에는 이어폰 단자와 마이크로 USB 포트(충전 단자), 카메라 스트랩 고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PC 에 연결해서도 충전이 가능하더군요. 뿐만 아니라 휴대용 보조배터리를 사용해도 충전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갤럭시카메라 하단부의 모습입니다. 삼각대를 연결할 수 있는 마운트를 비롯하여 배터리 및 메모리카드 슬롯 커버가 보이는군요.
▼ 유심은 어디에 꽂아서 사용해야 할까요? 배터리 커버를 열어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카메라에는 마이크로유심이 사용되더군요. 참고로, 메모리카드는 마이크로 SD카드를 지원합니다. 최대 64GB 를 더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스펙상에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인터넷 사용시 약 5시간, 비디오 플레이시 약 6시간 등과 같은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여주는데요. 실질적인 사용시간은 차차 확인을 해봐야겠지만...
갤럭시카메라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용량은 1650mAh 로 갤럭시S2 에 사용되는 배터리 용량과 동일합니다. 그렇다고 갤럭시S2 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냐고 질문하신다면, 강제로 집어넣으면 가능할지 모르나 왠만하면 권하고 싶지 않네요.
직접 넣어보려 하니 너무 뻑뻑하기 들어가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시도해 보지 않았습니다 ^^;;;
▼ 갤럭시카메라의 뒷면 LCD 디스플레이 부분입니다. 4.77인치의 액정 크기가 시원한 느낌을 주는군요.
외관에 대해서는 이쯤 이야기 하고, 이제부터 전원을 켜서 UI 등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 전원을 켜니 갤럭시 카메라라는 문구가 샤르륵~
▼ 이어서 이통사 관련 애니매이션이 지나가는데... 카메라에서 이런 장면을 보게 되다니 볼 때마다 색다른 기분이네요.
▼ 안드로이드OS 초기 설정들을 마친 후 배경화면을 살펴보아습니다. 갤럭시 시리즈 등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크게 이질감 없이 바로 적응을 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습니다.
▼ 세로 모드로 [앱스] 화면을 살펴보았는데요. 역시나 왠만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와 큰 차이가 없는 화면 구성임을 확인할 수 있네요.
▼ 예전에 어디선가 갤럭시 카메라에서는 와이파이 설정이 안된다는 내용, GPS 및 블루투스가 안된다는 내용 등을 본 적이 있는데요. 직접 살펴보니 역시나(?) 잘못된 정보였군요.
▼ 혹시 위 이미지를 보다가 뭔가 이상한 점 발견하신 분 계신가요? 갤럭시카메라를 정방향으로 해서 보면 우측 사이드 부분이 왼쪽보다 더 넓게 처리되어 있는데요.
▼ 사진 촬영을 할 때 기기를 파지했을 경우 엄지손가락 등에 의한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함이 아닌가 싶네요.
▼ 갤럭시카메라 본연의 기능인 '카메라' 에 대한 부분을 살펴보면... 자동 모드, 스마트 모드, 전문가 모드 등 다양한 촬영모드를 활용해 사진 촬영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 스마트 모드에서는 해당되는 장면을 촬영했을 때 보다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에 대해서는 왠만한 카메라들에 내장되어 있는 기능이기도 하니 사용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어보이네요.
전문가 모드를 이용하면 A/S/P/M 모드를 이용해서 사용자가 조리개값 등을 설정하며 원하는 세팅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DSLR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각 모드의 기능 및 세팅을 조절하는데 그닥 어려움이 없을거 같은데요. 처음 이런 촬영 모드를 사용해 보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관련된 지식을 쌓으셔야 하는 부담은 있겠네요.
지금까지 갤럭시카메라의 외관 및 기능, 스펙 등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살펴본 부분들을 중심으로 봤을 때는 왠만한 카메라들에 비해 크게 부족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오히려 3G 및 4G 네트워크를 활용한 상시 백업 및 SNS 업로드 등이 가능한 점은 오히려 더욱 장점으로 다가오기도 했는데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기기는 '카메라' 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되겠죠?! 이에 갤럭시카메라가 카메라로서 갖는 성능은 과연 어느 정도인지 조만간 포스팅을 작성할 예정인데요. 관심있는 분들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