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디지털카메라 DSC-RX100, 막 찍어도 잘 나온다?!

최근 소니 DSC-RX100 에 대한 이야기를 참 많이 한거 같습니다. 사실 컴팩트 카메라를 사용해보면서 저도 이렇게 관련해서 내용을 많이 남기게 될 줄은 몰랐는데요.

그만큼 RX100 을 사용해보면서 매력을 많이 느끼게 되다보니 그리고 꽤 많은 분들이 관련해서 질문을 주시다보니 지금까지 다양한 주제로 사이버샷 DSC-RX100 에 대한 포스팅을 자주 했는데요. 대부분의 포스팅에서 제가 막샷(막 찍은 사진)으로도 제법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카메라라고 말씀드리며 촬영 결과물들을 보여드리곤 했죠?!

F1.8 의 최대 밝기에서 알 수 있듯이 어두운 곳에서도 내장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꽤 밝고 선명한 촬영이 가능한 점, 아웃포커싱 등에 강점이 있는 점, 야경을 사진을 찍더라도 '손으로 들고 야경촬영' 과 같은 내장 기능을 이용하면 삼각대가 없더라도 흔들림없이 깔끔하게 촬영이 가능한 점, 자동인물프레이밍 기능을 이용해서 인물사진에 최적화된 구도의 사진을 저장하는 것이 가능한 점 등 다양한 특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소니 DSC-RX100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태까지 DSC-RX100 으로 찍은 사진들, 특히 막 찍은 사진 중 일부를 정리해서 보여드리면서... RX100 을 활용하며 느꼈던 점들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RX100 으로 담은 사진들 모음

본문에서는 RX100 을 통해 막 찍은 사진[각주:1] 중 실내에서 담은 사진, 손으로 들고 야경촬영 모드를 이용해 찍은 사진, 필터 효과를 적용한 사진, 일상생활에서 자주 찍는 풍경사진을 중심으로 소개 하겠습니다.

1. 소니 DSC-RX100, 실내에서 찰칵!

▼ 아래 촬영 결과물은 실내에서 RX100 을 이용해 찍은 이미지들입니다.

다소 어두운 실내에서 촬영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밝고 선명하게 사진이 잘 표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전에도 소개한 적 있지만 어두운 곳에서는 AF 범위가 자동으로 넓어지면서 정확도 등을 높여주는데요. 이런 부분과 함께 어두운 환경에서도 노이즈가 잘 억제되는 점도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2. 소니 DSC-RX100, 삼각대 없이도 야경촬영 OK!

▼ 다음으로, 손으로 들고 야경촬영 모드를 이용해서 촬영한 샘플 이미지입니다. 

달리는 차안이면서 어두운 터널안이라는 조건에서도 흔들림없이 속도감을 느낄 수 있게 사진이 표현되는 RX100 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참고로, 동일한 구도에서 촬영한 사진의 일부분을 크롭한 모습입니다. 

일반적으로 야경 혹은 어두운 장소에서 촬영한 것과 손으로 들고 야경촬영 모드를 통해 촬영한 것의 차이가 확실히 비교되실 겁니다.

3. 소니 DSC-RX100, 필터효과로 색다르고 느낌있는 사진을

▼ 컴팩트 카메라 등에 내장된 필터효과 중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효과를 꼽자면 '미니어쳐 효과' 가 있을텐데요. 몇번 언급했던 것처럼 개인적으로 RX100 에서는 미니어쳐 효과 외에도 수채화 효과와 HDR 그림효과가 인상적이더군요. 

요즘 여행을 다니거나 할 때 DSLR 카메라와 함께 DSC-RX100 을 휴대해서 같이 촬영을 하곤 하는데요. 위와 같이 필터효과를 적용한 사진을 촬영하고자 할 때 거의 대부분 RX100 을 이용해서 촬영을 하고 있네요.

지금같이 단풍나무 등이 많아 풍경사진을 찍기 좋은 가을 무렵에 수채화 효과라던지 HDR 그림효과는 더할나위 없는 성능과 활용성을 선사한다고 생각됩니다.

4. 소니 DSC-RX100, 풍경사진의 색감과 표현력도 Good

▼ 여행 혹은 일상생활에서 RX100 으로 풍경사진을 담아 보았습니다.

가을이라는 계절 특성상 그런면도 있겠지만 풍경사진에서 보이는 색감이라던지 표현력이 상당히 좋은데요. 

컴팩트 카메라 특유의 휴대성으로 일생생활 중 RX100 의 활용도는 꽤 높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휴대성만 좋아서 그런 것이 아니라 위 결과물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적인 똑딱이와는 다른 성능을 보여주는 점도 높은 활용성에 일조하는 부분이 되겠네요. 

이상으로 DSC-RX100 으로 막 찍은 사진들을 소개하면서 이 카메라가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주변에서 보면 RX100 에 관심을 갖고 구매를 고려중인 분들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RX100 의 최대 약점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가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관심을 갖고 살펴보긴 하지만 선뜻 구입을 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금액임에는 틀림이 없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브 카메라를 마련하고자 하는 분들이 제일 많이 살펴보는 카메라가 또 DSC-RX100 이라는 점을 생각해 보면 그 만큼 휴대성이 좋은 것은 물론이고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는 반증이 아닌가 싶네요.
금전적인 부분만이 방해요인이 된다면 최근 보니 특가 판매 혹은 보상 기변을 해주는 매장도 종종 보이던데 이런 곳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1. 조리개값, 노출값 등 각종 설정을 직접 조작하지 않고, 다이얼 모드를 자동으로 두고 촬영한 것을 표현한 말임. [본문으로]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