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프리미엄 노트북, MSI FX61-i7 Shark 개봉기
빠른 컴퓨팅능력과 게임 구동능력을 갖춘 노트북, MSI FX61-i7 Shark
오랜기간 사용해오던 데스크탑을 뒤로하고 이를 대신할 고성능의 노트북을 장만하여 휴대성 좋게 활용하는 분이나 블레이드&소울, 디아블로3 등 고성능을 요구하는 대작 게임들이 출시되면서 해상도 뿐만 아니라 그래픽카드 등 스펙면에서 높은 퍼포먼스를 보이는 노트북을 구입하려는 분들이 많다는 IT 관련 기사가 얼마전 소개되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제 블로그에서 찾아오시는 분들 중에도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혹은 빠른 컴퓨팅 능력과 게임 구동능력을 갖춘 노트북에 대한 정보를 구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이렇듯 좋은 성능을 보이는 프리미엄 노트북을 찾는 분들께서 후보군에 올려두고 고려하면 좋을만한 노트북 하나를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MSI FX61-i7 Shark" 제품입니다. 인텔의 3세대 아이비브릿지 i7-3610QM(2.3GHz)와 nVidia GeForce GT650M 을 탑재, 4GB 램 메모리(16GB 확장 가능), 7200RPM 750GB HDD, 15.6인치 디스플레이(LED 백라이트 LCD, 1920 x 1080)를 채택한 고성능 노트북입니다.
특히, 아이비브릿지 i7 의 성능과 더불어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의 적용으로 한층 극대화된 CPU 성능을 체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SI TDE 기능으로 GPU 퍼포먼스 부스트 기능을 제공하여 관련해서도 성능 향상을 꾀할 수 있습니다.
단지 CPU 와 그래픽카드만 뛰어나다고 해서 컴퓨팅 및 게임을 하는데 유용하다 할 수는 없겠죠? 이 외에도 THX TruStudio PRO 기술을 적용해 생생한 사운드를 뽑아주는 음향 시스템도 구현되어 있습니다.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MSI FX61-i7 Shark 개봉기 및 디자인 리뷰
좀 더 자세한 스펙이나 해당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는 좀 더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기로 하구요. 이제부터 고성능 프리미엄 노트북인 MSI FX61-i7 Shark 의 개봉기 및 외형 디자인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MSI FX61-i7 Shark 노트북 패키지의 박스는 블랙 색상으로 되어 있는데요. 대부분의 노트북이 황색 계열로 박싱되어 있는 것과는 차이점이 있어 색다른 느낌도 주고 블랙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도 주네요.
▼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구성품은 일반적인 노트북 제품의 그것들과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배터리팩, AC 어댑터, 전원 코드, 드라이버 CD, 사용설명서" 등이 제공되네요.
▼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인 MSI FX61-i7 Shark 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패키지 박스와 마찬가지로 노트북도 블랙 계열로 이뤄져 있습니다.
▼ 위 이미지에서도 보이는 것처럼 상판에는 MSI 로고가 프린팅되어 있는데요. 그 주변으로 확인이 가능하실지 모르겠지만 상판의 재질이 크롬틱하여 미끈하면서 심플한 느낌을 줌과 동시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네요.
▼ 다나와(Danawa)와 같은 사이트에서 상세스펙을 살펴보시면 아실 수 있겠지만... MSI FX61-i7 Shark 은 배터리팩을 장착한 상태에서 약 2.4kg 의 무게를 보입니다.
15.6인치의 크기를 감안하면 그렇게 무겁다고 할 정도는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직접 노트북을 한손으로 들어보더라도 크게 무겁다는 느낌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단, 외형에서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제품군의 공통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32mm 를 조금 넘는 두께가 휴대성을 고려했을 때 아쉬움이 남더군요.
▼ MSI FX61-i7 Shark 의 전면에는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 배터리 상태 등을 표시해 주는 상태표시 LED 를 비롯하여 멀티카드리더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또한, 위 이미지에서 멀티카드리더기 우측으로 보면 또 하나의 장치가 보일텐데요. 열기 배출을 위한 통기 장치가 앞쪽에도 마련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이미지에서는 한쪽만 담아서 오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 통기 장치는 양쪽 사이드로 2개가 위치해 있습니다.
▼ 정면을 기준으로 우측면에는 '광학 드라이브 장치(ODD)와 VGA 포트, USB 2.0 포트, 랜(LAN) 포트' 가 자리잡고 있네요.
▼ 그럼 좌측면에는 어떤 장치들이 있을까요? '도난 방지용 컨싱턴 락, 통기 장치, USB 2.0 포트, HDMI 포트, USB 3.0 포트, 오디오 포트 커넥터' 가 위치해 있는 모습입니다.
오디오 포트 커텍터와 관련해서 MSI FX61-i7 Shark 의 특징적인 점이 하나 있는데요. 골드 플래시 오디오 잭이 적용되어 있어서 이어폰이나 헤드셋 사용시 한층 부드럽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과 관련해서는 다음 포 스팅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 아무래도 고성능 그래픽카드(nVidia GeForce GT650M)가 장착되어 있다보니 열 배출 관련해서 신경을 많이 쓴 것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하판을 살펴보면서 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그 외에 하판에는 여느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미끄럼 방지 고무패킹과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한 공간도 보이네요.
▼ 참고로, MSI FX61-i7 Shark 에는 4400mAh 의 6셀 리튬이온 배터리가 사용됩니다.
▼ 외관과 관련된 부분은 이 정도로 하고 이제 디스플레이가 있는 상판을 열어 MSI FX61-i7 Shark 를 살펴보겠습니다.
▼ 팜레스트 좌측 부분을 보면 해당 제품의 스펙 및 특징적인 기능들이 요약되어 있네요. CPU 와 VGA, 디스플레이 해상도 등이 확실히 인상적입니다.
▼ 요즘은 웹 카메라가 없는 노트북을 찾는 것이 더 힘들 정도인데요. 당연히(?) 이 제품에도 웹 카메라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 MSI FX61-i7 Shark 는 키보드 자판이 꽤 독특한데요. 각각의 키가 분리된 치클릿 방식 키보드라서 그런 것은 아니구요.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키 자판의 모서리 부분이 거의 각진 형태로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왠만한 노트북들은 살펴보면 키보드 자판의 모서리가 둥근 형태로 마감되어 있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각진 마감 형태만으로도 나름 인상적인 느낌을 풍기네요.
▼ 15.6 인치의 너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키패드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키패드 부분의 유무가 컴퓨팅을 하는데 있어 얼마나 편의성에 영향을 미치는지는 키패드가 기본적으로 마련되어 있는 노트북을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 키보드 위쪽으로는 6개의 빠른 실행 버튼이 자리잡고 있는 것이 보이는데요.
제일 왼쪽에서부터 'ODD 꺼내기, 디스플레이 끄기, WiFi 활성화/비활성화, 쿨러 부스트, GPU 모드 설정, 전원 버튼'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빠른 실행 버튼 좌ㆍ우측으로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보이네요. THX TruStudio PRO 기술의 적용으로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런 성능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키보드 아래쪽으로 보면 조그마한 버튼이 하나 보이는데요. 터치패드 활성화 및 비활성화를 설정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 터치패드 이야기가 나왔으니 노트북의 포인팅 장치인 터치패드를 안 살펴볼 수 없겠죠?! 팜레스트와 같은 색상으로 터치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디자인적으로 통일성있는 느낌을 줍니다.
참고로, MSI FX61-i7 Shark 의 터치패드는 멀티터치를 지원합니다.
▼ 마지막으로 글을 마무리하기에 앞서 MSI FX61-i7 Shark 를 부팅해 보았는데요. 바탕화면에서 빠른 컴퓨팅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능이 눈에 띄길래 이 UI 를 소개하면서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 MSI 노트북 특유의 편리한 소프트웨어 중 대표적인 녀석이죠. S-BAR 와 같은 기능 활용이 가능한 점도 편리하고 빠른 컴퓨팅 능력에 일조한다 할 수 있겠네요.
S-BAR 를 이용하면 터보 배터리, 볼륨 조절,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설정을 원클릭으로 조작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중에는 빠른 실행 버튼과 중복이 되는 부분도 있긴 하지만 마우스나 터치패드를 이용하면서 바로 원클릭으로 특정 기능을 설정 및 조작할 때 유용해 보이네요.
지금까지 고성능 프리미엄 노트북이면서 가격(110만원대) 대비 성능이 좋은 제품으로 알려진 MSI FX61-i7 Shark 의 스펙, 외형 및 디자인과 관련된 부분, 편의 기능 및 특징적인 부분들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아직 이 노트북의 성능 및 퍼포먼스에 대해서는 자세히 살펴보지 않아 뭐라고 언급하기는 곤란하지만... 짧은 시간 활용해 본 소감으로는 꽤 잘 만들어진 제품으로 느껴졌습니다.
특히, 모 매거진에서 뽑은 게임에 최적화된 표준 노트북에 선정이 되기도 했던 노트북인 점 등을 고려해 본다면 아직 직접 체험해 보지는 못했지만 그만큼의 성능을 기대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과연 이런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고성능의 추천할만한 게이밍 노트북인지는 직접 테스트 및 확인 과정을 거친 뒤 다음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