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Inspiron 15R SE V540551KR 개봉기 / 리뷰
가성비 좋은 노트북 추천, 델 인스피론 15R SE V540551KR
델(Dell)에서 출시한 노트북은 처음 블로그에서 다뤄보는듯 하네요. 최근 노트북에 관심있어 하는 분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노트북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델 인스피론 15R SE V540551KR' 를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이와 관련된 리뷰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여느 노트북들과 마찬가지로 개봉기 및 외형 리뷰를 중심으로 먼저 해당 제품에 대한 소개를 하구요. 다음 포스팅을 통해 델 인스피론 15R SE V540551KR 의 성능과 추천 기능, 게임 등 각종 프로그램 실행 동영상 등 활용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델(Dell) 인스피론 15R SE V540551KR 은 아이비브릿지 인텔 3세대 프로세서를 비롯하여 15.6인치(1920 x 1080 해당도) 디스플레이, 라데온 HD7730 그래픽카드, 여타 노트북들과는 다르게 복수의 USB 3.0 포트 지원, 블루투스 4.0, 1TB HDD 탑재, 2.77kg 무게 등이 특징인 노트북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비브릿지가 사용된 노트북은 처음 사용해 보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은 스펙과 특장점을 가지면서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가 많이 되네요.
가성비가 좋다고 입소문 난 제품이니 만큼 저 뿐만 아니라 관련된 부분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와 관련된 내용은 조만간 다시 다루기로 하고 본문에서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개봉기와 외형 리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델 인스피론 15R SE V540551KR, 개봉기 및 외형리뷰
▼ 노트북 패키지 박스 모습은 보시는 것처럼 왠만한 노트북의 그것과 거의 다른 점이 없습니다.
▼ DELL Inspiron 15R SE V540551KR 패키지에는 기본적으로 "6셀 배터리, AC어댑터,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 관련 CD, 사용가이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델 인스피론 15R SE V540551KR 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봤을 때 세련되고 깔끔한 듯한 느낌을 주면서도 뭉툭하면서 두꺼운 외형 때문에 투박하고 답답한 느낌을 주는 오묘한 모습입니다.
▼ 정면에서 살펴본 모습입니다. 두께가 느껴지시나요? ^^;; 얼추 3cm 가 넘는 두께인데요.
사실 울트라북과 같은 라인이 아니고서야 무게나 두께가 그 수준까지 되기를 기대하는건 욕심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이미지나 외관으로 풍기는 느낌과는 사뭇 다른 엄청난(?) 두께를 보여주네요.
▼ 정면 좌측으로는 배터리 상태 표시등, 무선 상태 표시등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노트북에서 이런 상태등이 녹색을 띄는데 반해 이 제품에서는 백색으로 표시되네요.
▼ 이어서 정면 우측으로는 8-in-1 매체 카드 리더 슬롯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 뒷면에서 살펴보면 색다른 기능을 하는 스위치가 보이는데요.
▼ '분리 래치 스위치' 라고 하는 이 장치를 통해 노트북 상판에 있는 커버를 탈부착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이렇게 탈부착을 한 뒤 어떤 기능을 하기 위해 이 스위치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색다르더군요.
▼ DELL Inspiron 15R SE V540551KR 의 측면부분들을 살펴볼까요? 먼저 좌측면입니다. 이에는 "전원 어댑터 커넥터, VGA 커넥터, HDMI 커넥터, USB 3.0 포트, 마이크로폰 커넥터, 헤드폰 커넥터"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이어서 우측면에는 "네트워크 커넥터, USB 3.0 포트, CD-Rom" 이 자리잡고 있네요. USB 3.0 과 USB 2.0 의 속도차이에 대해서는 여러차례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최근까지 출시된 노트북들을 보면 USB 3.0 포트를 1개만 사용하는 제품이 대부분이었는데요. 델 인스피론 15R SE V540551KR 에서는 다수의 USB 3.0 포트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뿐만 아니라 항상 여타 노트북을 소개하면서 확상성 측면에서 USB 3.0 과 HDMI 포트 지원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요. 이 제품은 둘다 갖추고 있어서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부분과 대화면 TV 등과의 연결에서도 장점을 보인다고 할 수 있겠네요.
▼ 델 인스피론 15R SE V540551KR 의 하판 모습입니다. 스피커, 미끄럼방지 고무 패드, 원활한 열 배출을 위한 방열구 등이 보입니다.
▼ 스피커가 하판 정면쪽에 위치하고 있는 점도 꽤 인상적이네요. 영화나 드라마 등 미디어컨텐츠 감상, 게임 등 사운드의 비중이 높은 작업을 할 때에 꽤나 색다른 느낌을 줄 것 같습니다.
▼ 당연하다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6셀 리튬이온 배터리는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 상판을 열어 내부를 살펴보니 제법 큰 크기에 비해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 정도로 심플한 모습입니다.
그렇다고 기본적으로 있어야 되는 내용이 빠진 것은 아닙니다. 이전에 살펴보았던 JNR3D Hyper18 라던지 레노버 씽크패드 X220 4286-AL8 등에 비해 부가적인 기능을 담은 장치들이 없을 뿐입니다~ ^^
▼ 측면에서 상판 디스플레이를 바라 본 모습입니다. 역시나 두께감이 대단하죠?!
▼ 요즘 출시되는 노트북이나 울트라북에는 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디스플레이 위쪽으로는 웹카메라와 마이크로폰이 보입니다.
▼ 디스플레이 아래쪽으로는 Inspiron 로고가 새겨져 있네요.
▼ 델 인스피론 15R SE V540551KR 는 각 키가 분리된 치클릿 방식 키보드로 이뤄져 있습니다.
▼ 참고로, 스펙을 말하면서 일부러 누락하긴 했는데... 이 제품은 백라이트 키보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야간에 혹은 어두운 곳에서도 키판을 조작하기 수월하겠죠?! 뿐만 아니라 백라이트 자체만으로 멋스러움도 더해지는 모습입니다.
▼ 키보드 위쪽으로는 '전원' 버튼과 'Dell 빠른 시작 단추, 미리 설정 스위치 단추를 가진 Dell Audio, Windows 모바일센터 단추' 가 있습니다.
▼ 키보드 아래쪽으로는 굳이 이야기 하지 않아도 다들 아시는 것처럼 '터치패드' 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외형 리뷰라면서 두께에 대한 내용은 여럿 이야기하고 무게에 대해서는 따로 이야기가 없었는데요.
그 이유는 마지막에 따로 이렇게 다루기 위해서 였습니다. 사실 노트북이라 하면 성능도 성능이지만 휴대성이 가장 큰 장점으로 다가와야 하는 제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2.77kg 이라는 무게가 수치상으로 보면 그렇게 많이 나가는 것 같지는 않아 보이지만 실제로 들어보면 휴대성에 장점이 있다고 말하기에는 지극히 무리가 있더군요.
DELL Inspiron 15R SE V540551KR 의 스펙, 외형적인 측면 등을 살펴보았을 때 다른 부분들은 제법 괜찮은 모습이었지만... 디자인적인 측면과 무게 및 두께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 만큼은 아쉬움이 많이 남더군요. 일부 하드웨어 스펙 때문에 그렇다는 점이 이해가 되면서도 아쉬운 마음이 드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특히, 디자인이야 개개인마다 취향이 다른 것이니 그렇다 치더라도 무게와 두께는 누가 보더라도 아쉬움이 남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지금까지 DELL Inspiron 15R SE V540551KR 의 스펙, 디자인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이 제품의 성능이나 활용기에 대한 내용은 곧 다른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