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전화번호 부재중 전화, 스팸 전화 아닐까 궁금하다면

 과거에 비해서는 스팸 전화 및 스팸 문자를 필터링하는 기능이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점점 지능적으로 수법이 발전하다 보니 근래에 들어 다시 스팸 전화 혹은 스팸 문자를 많이 받아보게 되네요.

 그 중에서도 가장 답답한 경우가 모르는 전화번호로 남겨진 부재중 전화일텐데요. 일반적인 경우라면 부재중 전화가 남겨져 있는 경우 다시 당사자에게 전화를 걸어 용건을 묻거나 할 수 있겠지만 요즘은 모르는 번호인 경우 괜히 불안한 마음이 들고 망설이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모르는 전화 번호 혹은 스팸 전화번호를 검색하기 위한 사이트로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실것이라 생각되네요.

스팸 전화번호 및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기

 이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려고 하는 사이트는 '더콜(thecall)''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두 곳입니다. 2개의 사이트를 소개하는 이유는 각 사이트가 스팸 전화번호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더콜(thecall)의 경우는 사용자들의 신고 및 등록에 의해 스팸 번호 여부를 검색할 수 있다면,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의 경우는 사용자들이 검색 및 조회한 수에 기반하여 기계적인 스팸 확률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아시겠죠? ^^

▼ 우선, 더콜(http://www.thecall.co.kr) 서비스입니다.

 좌측 사이드 상단에 있는 입력란에 검색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번호가 광고 전화, 보이스 피싱 등인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등록이 되어 있는 번호일 경우에만 조회가 가능해요~

▼ 더콜 서비스는 아이폰(iPhone)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 어플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다음으로,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http://www.missed-call.com/)입니다.

▼ 본인이 궁금한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조회 결과를 보여주는데요.

 이 서비스의 맹점(?)은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조회수에 기반하여 스팸 확률을 알려주는 것으로... 실제로는 스팸전화가 아니더라도 스팸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부분은 감안하면서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는 아이폰(iPhone) 사용자의 경우 어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르는 전화번호로 부재 중 전화가 남겨져 있거나 한 경우 해당 번호가 스팸전화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물론, 이 서비스들을 이용하는 방법이 100%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망설여지는 마음에 구글에서 검색을 하거나 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좀 더 간편하게 이런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서 시간적인 면 등에서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