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출시, 외형 / 스펙 / 후기 동영상 공개!

 드디어 최근 가장 이슈가 되던 스마트폰인 갤럭시S3 가 출시되었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갤럭시S3 는 국내에서 3G 버전과 LTE 버전이 모두 출시되는 몇 안되는 단말기 중 하나인데요. 사용자의 '무제한 데이터 vs 빠른 속도' 등 입맛에 따로 원하는 버전의 단말기를 구입해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우선적으로 가장 큰 장점이 될 듯 하네요. 

 이 포스팅에서는 국내에 출시된 삼성 갤럭시S3 단말기의 실물 외형사진 및 스펙, 그리고 팝업 플레이 등 유용한 기능을 사용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 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이미 왠만하면 다들 아시겠지만 3G 버전과 LTE 버전의 단말기가 스펙에서 차이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3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갤럭시S3 의 경우에는 해외판과 스펙에서 차이점이 없는데요.
 '1.4GHz 쿼드코어 엑시노스 4412 CPU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를 채택하고 있으며, 1GB RAM 메모리와 720 x 1280 의 해상도, 4.8인치형의 슈퍼아몰레드 HD 디스플레이, 800만 화소의 카메라, 2100mAh 배터리 용량' 등의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LTE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갤럭시S3 는 RAM 메모리 등에서 약간의 차이점을 보이고 있는데요.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RAM 메모리가 2GB 라는 점과 DMB 를 지원한다는 점이 있겠네요.

갤럭시S3 리뷰, 외형 실물사진 및 팝업 플레이 등 사용 동영상 공개

 갤럭시S3 는 페블 블루와 마블 화이트 색상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여타 스마트폰 단말기를 모두 화이트 색상으로 사용하다보니 갤럭시S3 는 페블 블루가 더 마음에 들더군요. 그래서 본문에서는 페블 블루 색상의 갤럭시S3 를 기준으로 외형 사진 등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마블 화이트 기기의 사진도 본문 마지막 부분에 있으니 살짝 참고하실 수는 있을 겁니다 ^^;;

▼ 우선, 갤럭시S3 의 정면 사진입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디자인의 외형인데요. 아무래도 디자인에 대한 부분은 역시 직접 실물을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실제로 보면 좋다' 와 같은 이야기가 많긴 하지만 역시 너무 그런 이야기가 많은 것도 안 좋게 보는 분들이 계시고 하니 말이죠~

▼ 갤럭시S3 정면의 상단에는 19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더불어 수화부, 근접센서 등이 위치하고 있고, 삼성 로고가 보입니다.

▼ 하단부에는 최근 출시된 수 많은 스마트폰들과는 다르게 갤럭시S2, 갤럭시노트 등에서와 같이 물리 홈 버튼과 함께 터치식 버튼이 조합되어 있습니다.

 근래에는 터치식 버튼의 기능(메뉴 및 이전 화면 이동) 위치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으시던데... 메뉴 버튼이 좌측에, 이전 화면으로 이동 버튼이 우측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 갤럭시S3 를 측면에서 살펴본 모습입니다. 3G 와 LTE 단말기의 두께가 약간 차이가 있는데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DMB 를 지원하는 LTE 버전의 갤럭시S3 가 좀 더 두껍습니다. 참고로 3G 단말기는 8.6mm, LTE 단말기는 9.0mm 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면을 기준으로 좌측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을 담은 버튼을 덕지덕지 붙이는 것보다 이렇듯 심플하면서 깔끔한 외형을 보이는 기종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갤럭시S3 도 그러한 모습이네요.

▼ 우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보입니다. 역시 해당 버튼 외에는 다른 기능이 없어 깔끔한 외형 모습입니다.

▼ 갤럭시S3 를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이어폰 연결잭이 보이네요. 여기서 또 하나 특이한 것은 배터리 커버를 열기 위한 홈이 위쪽에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인 휴대폰처럼 아래쪽으로 커버를 열려고 하면 당황해 하실 수도 있겠네요.

▼ 아래쪽에는 USB 케이블 연결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 갤럭시S3 의 후면 모습입니다. 이전에 다른 포스팅에서도 이야기를 한적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무광 느낌의 후면부를 선호하는 편인데 갤럭시S3 는 유광 처리가 되어 있더군요. 

 이런 부분은 개개인마다 선호하는 성향이 다른 것이나 각자 잘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 후면부 상단에는 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플래시, 외장 스피커가 위치해 있는데요. 베가레이서2 와 같이 스피커가 위쪽에 있다는 점이 독특해 보입니다.

▼ 배터리 커버를 제거해 보면, 2100mAh 의 배터리와 마이크로 유심칩, 내장메모리 확장을 위한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보입니다.

▼ 갤럭시S3 의 배터리 커버는 상당한 탄력과 내구성을 보이는데요. 왠만큼의 힘으로 구부려도 깨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 요즘은 왠만한 스마트폰이라면 모션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각종 모션 기능을 활성화하고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모션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생각난건데... 갤럭시S3 는 갤럭시노트와 마찬가지로 손바닥을 이용해 디스플레이에 보이는 장면을 캡쳐(스크린샷)할 수 있어요~ 아래는 관련 영상입니다. 

 

▼ 안드로이드OS 를 탑재한 디바이스들의 유융함 중 하나죠. 다양한 위젯을 활용해 보다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도 있고 배경화면 등을 꾸밀 수도 있습니다.

▼ 위 위젯들 화면에서 살짝 보이지만, 갤럭시S3 에서도 S 메모를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4.0 의 탑재로 왠만한 메뉴 화면들을 조작하는데는 크게 낯설음이 없어보이네요.

▼ 갤럭시S3 에는 여러가지 신기한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가장 특징적인 기능을 꼽아 본다면 '팝업플레이(Pop-up Play)' 가 있겠죠? 다른 특징적이고 유용한 기능들도 많지만 스크롤 압박 등의 이유로 본문에서는 팝업플레이 시연 영상만 담았습니다.

 

▼ 본문을 시작하면서 포스팅 마지막에는 갤럭시S3 마블 화이트 색상 기기도 살펴보실 수 있도록 하겟다고 했었죠? 

▼ 아래는 화이트 색상 단말기의 모습입니다. 그냥 쭉 나열하여 이미지를 첨부했으니 살펴보세요~ ^^

 지금까지 갤럭시S3 출시소식에 맞춰 페블 블루 / 마블 화이트 색상의 기기의 실물 사진과 관련된 동영상이었습니다.

 아직 직접 활용해 보진 못했지만 조만간 갤럭시S3 단말기를 구하게 되면 제가 요즘 안드로이드 기기 중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HTC ONE X 와 비교해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어떤 면에서 어떤 장단점을 확인할 수 있는지 등도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