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레이서2 공장초기화는 어떻게?

 지금까지 수 많은 안드로이드폰들을 소개하면서 벽돌 문제를 겪을 때 가장 기초적인 복구 방법이 되는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베가레이서2 에서의 공장초기화 방법을 간략하게 알려드릴까 합니다.

 전작인 베가레이서에서의 공초 방법도 사실 블로그를 통해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요. 안드로이드폰의 공장초기화 경우 그 진입을 위한 버튼 조합만 알면 누구나 가능하죠?! 그래서 근래에는 SNS 나 메일 등을 통해 질문주시는 분들에게 버튼 조합만 알려드리곤 했는데...

베가레이서2 도 그렇고 최근 몇몇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공장초기화를 위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한 경우, 메뉴 표시가 안된다며 어떻게 해야 되는지 질문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관련 내용까지 담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베가레이서2 공장초기화 및 벽돌 복구 방법

▼ 먼저, 베가레이서2 의 전원을 꺼 줍니다. 벽돌 상태 등 단말기에 이상이 있어 부팅이 제대로 안되거나 이상 현상이 있는 경우라면 배터리를 탈부착해주시면 되겠네요.

▼ 완전히 종료가 되었다면, [전원] +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세요. 그냥 계속 꾹 누르고 계시면 됩니다.

▼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동시에 계속 누르고 있다보면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 보이와 빨간색 삼각형에 느낌표 표시가 나타날 겁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베가레이서2 의 경우도 그렇고 여러 안드로이드폰에서 이 화면까지 진입했는데 어떻게 해야 메뉴가 표시되는지 질문을 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는데요.

▼ 위 화면이 보이는 상태에서 '공장초기화 버튼 조합' 즉, 베가레이서2 를 예로 든다면 [전원] + [볼륨(+)] 버튼을 동시에 살짝 눌러보세요. 그럼 리커버리 모드 관련 메뉴들이 나타날 겁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이 100% 정확한 것이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제가 지금까지 다뤄본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경우 안드로이드 보이와 빨간색 삼각형의 느낌표 화면에서 이렇게 하면 메뉴가 표시되더군요. 

▼ 이 메뉴가 보이면 이제 대부분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아실 겁니다. [wipe data/factory reset] - [yes] 메뉴 순으로 선택해 주면 되는데요.

 베가레이서2 의 경우는 이 과정에서도 약간 더 세분화가 되어 있네요. 자신에게 적합하다 생각되는 메뉴를 선택해 주면 되겠죠? 저는 완벽하게 초기화를 하기 위해 [delete all user data] 메뉴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 그리고는 단말기를 재부팅해 주면, 벽돌 상태 등 단말기가 이상현상을 보일 때 복구를 위한 공장초기화의 전 과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 참고로, 공장초기화를 진행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공초 후에는 초기 세팅을 다시 진행해줘야 합니다.

 지금까지 베가레이서2 의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혹시나 '설정 메뉴에서도 초기화가 가능한데 굳이 왜 이렇게 번거롭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첨언을 하자면... 
 물론 설정 메뉴를 통해서도 데이터 초기화는 가능하지만 이렇듯 버튼 조합을 통해 리커버리 모드로 이동하는 것은 부팅이 제대로 되지 않는 등 벽돌 상태에서의 가장 기초적인 복구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혹시 베가레이서2 를 이용하시면서 공장초기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리커버리 모드 관련 메뉴가 표시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라며 본문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