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재생시 버퍼링 문제 어떻게 안되나?!

 트위터,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등 SNS 를 할 때 보면 유튜브(YouTube) 영상이 공유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죠? 저 역시도 평소 유투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해서 포스팅에 공유하기도 하고 SNS 에 소개하기도 하지만 간혹 이런 유투브 영상을 감상하려고 할 때면 버퍼링 때문에 답답함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 유투브 속도 향상 방법, 버퍼링 로딩 속도를 빠르게 - 포스팅을 통해 유튜브에서 Feather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위 링크글에서 소개했었던 내용에서도 언급했었지만 DNS 등 유투브 영상 재생시 버퍼링 및 로딩 속도를 빠르게 향상시키는 스피드업 프로그램 등 다양한 관련 팁들이 있다고 했었죠?

 이번에 소개하는 내용은 바로 이런 팁들 중 한가지 방법으로 흔히 말하는 유튜브 속도패치 스크립트에 대한 것입니다. 평소 블로그를 통해 컴퓨터, 윈도우 등 관련하여 다양한 소식을 전해주시는 스누피님의 글을 간만에 살펴보다보니 유용한 스크립트 파일이 있더군요. 이에 해당 CMD 파일을 소개합니다.

유튜브 속도패치 프로그램, 버퍼링 해결하기!

> 출처 : http://www.snoopybox.co.kr/1647

▼ 위 첨부파일을 받아서 실행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CMD 창이 열리면서 관련 메뉴들이 보일 겁니다. 

 참고로, 윈도우7 및 비스타 사용자의 경우에는 '관리자 권한' CMD 파일을 실행해 주세요. 파일을 우클릭하시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1번(패치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패치 작업이 진행됩니다.

▼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니 완료 메시지가 뜰 때까지 그냥 기다리시면 되겠네요.

▼ 모든 과정을 마치셨다면 이제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감상해 보세요.저 같은 경우는 유투브 영상을 HD(720p/1080p)로 감상할 때 확실히 속도 향상이 느껴지네요.

혹시 이 패치를 적용한 후에도 별다른 속도 향상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분들은 다시 CMD 파일을 열어서 2번(제거하기)을 선택, 패치 효과를 제거하시면 되겠습니다.

▼ 참고로, 3번 메뉴를 실행하면 hosts 파일을 열어 어떤 작업이 진행되었는지 살펴보실 수 있네요.

유튜브 영상을 감상하는데 버퍼링 때문에 불편함을 자주 느끼신다면 본문에 소개된 스크립트 파일을 통해 속도 향상을 꾀해 보세요. 모든 툴이 그렇듯이 100% 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이전보다 속도가 빠르게 변한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