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ONE X 키보드 어플 설치했는데 기본값 변경은 안되나?!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에는 메시지 등을 위한 타이핑을 꼽을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S2 등 갤럭시 시리즈 제품을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워낙에 간단한 설정만으로 원하는 키보드 어플을 설치해서 기본값으로 설정하고 활용할 수 있게 때문에 이런 부분을 모르는 사람도 있을까하고 생각하실 수 있을텐데요. 

 그런데, 아마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다가 HTC ONE X 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던지 처음 이 단말기를 접해 보신 분들은 키보드 기본값을 변경하는 과정이 다소 생소할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실제로 HTC ONE X 관련 커뮤니티나 카페에 보면 이 내용을 질문하시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HTC ONE X 를 사용하면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키보드가 마음에 들지 않아 자신이 원하는 키보드 어플(반츄 키보드, 구글 키보드 등)을 설치했는데 기본값을 변경하는 방법을 몰라 당황해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하여 관련 내용을 정리합니다.

HTC ONE X, 키보드 어플 설치 후 기본 입력방법 변경하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키보드 외에도 반츄 키보드, 구글 키보드 등 관련 어플을 설치해서 활용하기도 하실텐데요. 

▼ 당연한 이야기지만 HTC ONE X 에서도 이런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키보드 어플을 설치한 뒤 [설정] - [언어 및 키보드] 로 이동해보면 직접 설치한 키보드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그런데, 갤럭시S2 등 갤럭시 제품군을 사용하던 분들이라면 조금 다른 구성 때문에 혼란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위 좌측 이미지는 갤럭시S2 에서의 키보드 관련 설정 메뉴이고, 우측 이미지는 HTC ONE X 에서의 관련 설정 메뉴 모습입니다. 

 자세히 살펴보시면 "키보드 및 입력방식" 항목에서 차이점이 보이죠? ONE X 에는 '기본값' 설정 메뉴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그럼, 어떻게 해야 기본적으로 입력할 키보드를 설정할 수 있느냐?! 메모 혹은 메시지 등 키보드를 활용해야 하는 기능을 실행하면 알림영역에 키보드 아이콘이 표시될 겁니다.

▼ 여기서 알림바를 내려보세요. 그럼 보시는 것처럼 [입력 방법 선택] 이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 [입력 방법 선택] 메뉴를 선택한 후 자신이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키보드 어플을 선택해 주면 모든 설정은 끝입니다.

▼ 이 과정을 거친 다음부터는 키보드를 사용해야 하는 기능 실행시 기본값으로 설정한 키보드 어플이 자동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어떤가요? 언제나와 마찬가지로 방법을 알고나면 너무 간단한 내용이라 허무함까지 느끼실 듯 하네요 ^^;;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각종 기기를 사용하다보면 어려운 설정보다 오히려 간단하고 쉬운 설정을 헤매게 되는 경우가 생기곤 하는데요. 본문의 내용도 그런 경우가 아닌가 싶네요.

 HTC ONE X 에서 원하는 키보드 어플을 기본값으로 설정하고 싶은데 그 방법을 몰라 헤매고 계신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