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2.0 탑재한 웨이브(Wave)3, 기존과 어떻게 다른가?!

 얼마전 바다폰 삼성 웨이브3 개봉기, 직접 살펴보니 포스팅을 통해 웨이브(Wave)3 단말기의 외형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해당 글을 마무리하며서 언급했던 내용이 바다2.0 을 탑재한 웨이브3 이 기존의 바다폰들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다는 것이었는데요.

 본문에서는 바로 이 부분을 다루려고 합니다. 사실, 웨이브2 등 기존의 바다폰도 바다2.0 OS 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보니 실질적으로 기존폰이나 웨이브3 에서의 큰 차이점은 스펙에 의한 차이 정도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겁니다.

 그래서 엄연하게 따지면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내용은 바다2.0 이 기존의 버전과 비교해 갖는 특징이자 차이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하네요.

 모든 변화된 부분을 글과 이미지를 동시에 활용하며 작성하기에는 제한이 있는지라, 우선 변경된 부분들에 대해 개략적으로 정리를 하고 그 중에서 실제 사용하는데 많이 이용될만한 몇몇 특징적인 부분들을 사진과 함께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에 게재된 내용들은 삼성투마로우바다폰 공식 사용자 모임 카페의 게시글을 참고하였음을 밝힙니다.

바다2.0 의 변화된 기능들 살펴보기!

▼ 먼저, 바다 2.0 이 기존의 버전과 비교해 갖는 새로운 기능들입니다.

 [ 바다2.0 의 새로운 기능들 ]

- Kies Air 지원
  : 무선으로 PC 와 스마트폰 간에 데이터 전송 가능
- NFC 지원
- 기본앱으로 챗온과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야후 메신저, 구글 톡 지원
- Wi-Fi 다이렉트 지원
  : Wi-Fi 환경이 아니더라도 Wi-Fi 지원기기간에 데이터 전송 가능
- 음성입출력 (STT / TTS) 및 음성인식기능
- 좀 더 확실한 멀티테스킹 지원
  : 기존에는 멀티태스킹이 제한적, 2.0 에서는 백그라운드 앱이 정지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실행
- 라이브 패널 기능
  : 날씨, 뉴스, 주식 등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로 위젯 설정 가능
- 뮤직허브 지원
- 바탕화면에 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 생성
- 폴더 관리 기능 지원
- 인터 애플리케이션(Inter-Application) 지원
- 플래시로 제작한 애플리케이션 지원
- 라이브 배경화면 및 라이브 잠금화면
- 플래시라이트4 지원 (액션스크립트 3.0을 포함)
- HTML5와 CSS3 지원, WAC 2.0 지원

▼ 다음으로 바다 2.0 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바뀐 점입니다. 

 [ 바다2.0 에서 바뀐 점 ]

- 터치위즈 4.0 판올림, 기존 4x3 메뉴에서 4x4 메뉴로 변경
- 푸시알림기능의 확장
  : 기존에는 삼성에서 지정한 이메일과 기본앱만 가능, 바다2.0 부터는 써드파티 앱도 지원
- 클립보드 기능
  : 기존에는 하나의 텍스트만 가능, 2.0 에서는 여러개의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지원
- 삼성의 돌핀3.0 인터넷 브라우저
- 업데이트된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
- 업데이트된 트위터 애플리케이션
- 업데이트된 삼성앱스
- 애플리케이션 무한정 설치가능

  : 기존에는 130개 정도의 앱 설치만 가능, 바다2.0 부터는 무제한 설치 지원
- 화려한 애니메이션 효과
- 향상된 보안 시스템
- 향상된 이메일 클라이언트 (앱)
- 향상되고 기능이 확장된 소셜허브
- 유튜브에서 고화질/저화질 선택 가능
- 향상된 Allshare

 바다2.0 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존에 비해 추가된 기능, 수정/보완된 기능이 상당히 많죠? 이제 위에서 정리한 내용들 중 몇몇 기능들을 이미지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핸드폰을 조작할 때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잠금화면' 에서는 시간, 날짜 외에 날씨 정보 등도 보여줍니다. 더불어 뮤직 플레이어 접근도 가능합니다.

▼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 화면이 바로 '라이브 패널' 입니다. 뉴스와 날씨, 일정 등 수시로 확인하는 정보들을 한곳에 모아 보다 빠르고 쉽게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게 했네요.

▼ 라이브 패널 화면을 꾹 누르고 있으면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 등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표시되게 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 바다2.0 에서 가능해진 폴더 기능입니다. 갤럭시 시리즈 등에서의 폴더 기능과 크게 다를 것이 없어 활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듯 하네요.

▼ 물론, 폴더 이름도 원하는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이 폴더 기능에서의 특징적인 것이라면, 폴더를 위ㆍ아래로 드래그하면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폴더내에 있는 아이콘들이 세로로 나열되는 점입니다. 제법 색다른 느낌이네요.

▼ 삼성 Apps 를 통해 어플을 설치할 때 다운로드 이미지가 웨이브(Wave)라는 단말기 이름처럼 물결 모양으로 바다물이 차오르듯이 보여지는 점도 인상적입니다.

▼ 마지막으로, 라이브 배경화면 및 라이브 잠금화면과 관련된 유투브 영상[출처]을 첨부합니다.

 

 좀 더 쾌적한 속도와 부드러운 구동만 가능해지면 꽤 매력적인 기능이 될 듯 하네요.

 지금까지 웨이브3 단말기를 기준으로 바다 2.0 이 가지는 특징(새로운 기능, 수정/보완된 기능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많은 부분에서 발전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아쉬운 점이 많은 것 또한 사실인데요. 다른 스마트폰 OS 들의 발전 속도나 기능들을 생각해 보면 앞으로의 발전 및 변화가 더 중요한 시점이 아닌가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