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뱀부 CTH-470, 재미있는 앱(App) 추천!

 오랜만에 와콤 뱀부 타블렛 CTH-470 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는 듯 하네요. 작년 12월경에 와콤 뱀부 타블렛의 개봉기, 외형 리뷰, PC 와 연결해서의 활용 방법 등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와콤 뱀부 CTH-470 을 좀 더 재밌게 활용하고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뱀부 앱' 중 하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물론, 이전의 글에서도 뱀부 앱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긴 한데요. 본문에서는 앱 하나를 세부적으로 소개하면서 재미지게(?) 활용하는 모습 등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래서 어떤 앱을 다뤄볼까 살펴보다가 저도 잠시 다뤄보고 그림을 잘 못 그리는 이놈의 능력을 한탄하면 뒤로 미뤄뒀던 "애니매이터(Animator)" 을 다시 끄집어 내 보았습니다.

 애니매이터는 뱀부 타블렛을 통해 애니매이션을 스케치할 수 있는 간편한 도구입니다. 와콤 펜으로 한장 한장 이어지는 그림을 그려 살아있는 듯한 그림을 그릴 수 있는거죠. 쉽게 생각해서 어린 시절 책 모서리에 연속되는 그림을 그리고 종이를 빠르게 넘기면 그 그림이 움직이는 듯한... 바로 그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와콤 뱀부 타블렛으로 추억의 놀이를...

 교과서 모서리에 저렇듯 그림을 그리면서 친구들하고 놀았던 기억이 새록새록한데요. 애니메이터(Animator) 앱을 이용하면 바로 그런 추억의 놀이를 다시 한번 만끽하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느낌은 완전히 다르겠지만요 ^^

 지금부터 애니매이터 어플의 전반적인 기능들을 살펴보고 타블렛 CTH-470 으로 이를 이용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 애니메이터의 경우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이 아니기 때문에 뱀부 독(Bamboo Dock)을 통해 직접 설치를 해 주셔야 활용이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하니 굳이 설명하진 않을게요.


 뱀부 독(Dock)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CD 혹은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를 직접 받아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 애니매이터(Animator) 설치 완료 후 실행한 모습입니다. 영어로 메뉴 등이 표시되긴 하지만 직관적이라 이용하는데 어려움은 전혀 없어요.


 처음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저장된 애니매이션이 없을테니 [New Animation] 을 선택하면 되겠네요.


▼ [New Animation] 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겁니다. 기본적으로 하얀색 도화지와 같은 그림판이 보일텐데요.


 하단의 메뉴바를 살펴보면 Tools, Backgrounds 등 메뉴들이 보이죠? 이 메뉴들을 배경 이미지도 설정할 수가 있고 프레임 수를 정하여 몇 컷으로 구성된 애니매이션을 만들건지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 우선, Tools 메뉴에서는 원하는 그리기 도구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굵기라던지 색깔 등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Tools 메뉴에는 그리기 도구 우측으로 Trace previous frame 등의 항목들도 있는데요. 이 기능은 연속되는 그림을 그릴때 이전 혹은 이후 프레임에 그린 그림을 반투명으로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연속되는 애니매이션을 그릴 때 중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겠네요.


▼ Backgrounds 메뉴에서는 단어 그래도 그림판에 배경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이미지 배경을 사용할 수도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배경을 불러와서 사용할 수도 있네요.


▼ Frames 는 쉽게 생각해서 몇 장으로 연속되는 그림을 그릴지를 선택하는 메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 마지막으로 Playback 메뉴는 연속되는 그림을 완성한 후 재생시켜 볼 수 있는 기능을 하는데요. 재생 빠르기 등이 설정 가능합니다.


 애니매이터(Animator) 어플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영어로 구성되어 있지만 전혀 어렵지가 않습니다.


▼ 이제 제가 이 앱을 활용하는 모습을 간단하게 보여드릴텐데요. 간단하게 노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어떤가요? 좀 허접하긴 하지만 어떤 식으로 이용하면 되는지 짐작이 되시죠? 잘만 활용하면 애인에게 이벤트를 할 때 이용할 수도 있을 것이고, 자녀가 있는 분들은 아이들에게 알려주시면 재밌게 가지고 놀만한 요소가 제법 많은 앱이라 생각됩니다.


▼ 그래서 영상을 하나 더 준비했는데요. Animator 를 통해 제작한 애니매이션을 어떤 분이 유투브에 공개한게 있더군요. 한번 감상해 보세요 ^^ [출처]

 

 저는 언제쯤 저런 경지에 이를 수 있을런지... 여기저기서 매번 말하는거지만 저는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이 너무 부럽습니다 ^^;;;

 애니매이터(Animator) 외에도 유용하고 재미난 뱀부 앱이 많은데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지 못하는 점은 너무 아쉽게 느껴지네요.


 앞으로 뱀부 타블렛 관련 앱들이 더 많아져서 사용자가 좀 더 다양한 활용과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혹시 와콤 뱀부 타블렛 CTH-470 등으로 어떤 활용이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은 위 참고글들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BlogIcon 밋첼™ 2012/02/11 10:10

    저도 그림 잘 그리는 분들이 그저 부러울 따름입니다^^;;;
    제겐 이런 제품은... 있어도 사용도가 떨어지겠는걸요?
    아이들에게 그림 그리고 놀고 하기에 좋을 듯 합니다.
    (다만... 제가 S/W 쪽 직업인지라... 그 쪽 길을 직업으로 생각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면서 말이죠ㅎㅎㅎ)

  2. BlogIcon 운다인 2012/02/26 12:38

    하아아아....
    근데 와콤 뱀부는 손 인식하고 마우스 인식 다 되는건가요?

  3. BlogIcon 솔라닝 2012/03/10 22:14

    사진좀 가져갈게요 ㅠ!!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